캐논, 창의적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캠페인 2015' 론칭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0.05 11: 06

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창의적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캠페인 2015'를 5일부터 진행한다.
'플레이샷 캠페인'은 캐논이 제시하는 신개념 컬처 프로젝트로 기록이나 인증만을 위한 똑같은 사진에서 벗어나 색다르고 창의적인 사진을 찍고 즐기며, 그 속에서 자신만의 이야기와 개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사진 문화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지난해에는 'CREATE. PLAYSHOT'를 슬로건으로 사진 공모전 '플레이샷 콘테스트'와 전시 '플레이샷 갤러리'가 진행되었으며 '플레이샷 콘테스트 2014'는 약 8000명의 사진 응모와 약 23만 명의 투표가 이뤄지며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캐논은 올해 두번째를 맞은 '플레이샷 캠페인 2015'의 슬로건을 'UNFRAME YOUR IDEA'로 정하고 세상에 없던 사진 공모전 '플레이샷 콘테스트 2015'를 메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2015년 슬로건은 틀에 갇힌 사고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펼치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에 걸맞게 DSLR부터 핸드폰까지 촬영 기기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응모 사진들을 '캐논 갤러리'에 전시해 플레이샷을 서로 공유하고 즐기는 놀이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플레이샷 콘테스트 오는 1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사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 참여방법은 플레이샷 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www.playshot2015.com)나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한편 11월 1일까지 미션 아이템이 들어있는 '플레이샷 큐브'를 매주 600개씩 총 2400개를 온라인 응모자를 대상으로 무료 증정한다. 또 응모 작품 중 자신이 선호하는 작품에 대한 투표를 통해서도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미션 별 우승자 4명에게는 각각 400만원 상당의 트립 기회와 촬영 장비를 지원하고, 입상자 4명에게는 EOS 750D 각 1대씩, 특별상 4명에게는 호주 왕복항공권과 숙박권을 증정한다. 또한 대상 1명에게는 1000만 원 상당의 트립 기회와 촬영 장비를 증정 예정이다.
선호 작품을 투표한 참가자에게도 추첨을 통해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파워샷 G7 X', 셀카 전용 카메라 '파워샷 N2'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시상식은 12월 중에 진행되며, 입상 및 수상 작품은 2016년 1월까지 압구정 캐논 플렉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