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예보] 가을 아침안개는 곧 큰 일교차...오후에 구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5.10.07 07: 32

[OSEN=이슈팀] 10월 7일 오전, 국민안전처는 수도권 일대에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했다. 짙은 안개로 도로 사정이 좋지 않으니 비상등을 켜고 운전하라는 내용이었다. 짙은 안개는 환절기에 나타나는 전형적인 현상으로 일교차가 클 때 쉽게 발생한다.
7일 오전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내일(8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점차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북서쪽부터 점차 흐려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충남서해안에서는 늦은 밤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9일)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서중남부와 충남남부는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북도와 전라남북도는 새벽 한때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전망이다. 오후부터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까지 밤에는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게 벌어진다. /osenlife@osen.co.kr
[사진]오늘의 날씨예보를 보여주고 있는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