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패션과 와인을 동시에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0.11 03: 38

눈으로는 황홀한 패션을 입과 귀로 감미로운 디너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2016 S/S 서울 패션 위크 기간 와인 앤 버스커 페스티벌을 개최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모션이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기다리고 있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2016 S/S 서울 패션 위크' 기간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시원한 가을날에 와인의 풍미와 버스커 밴드의 라이브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앤 버스커(Wine N Busker)'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와인 앤 버스커' 페스티벌은 최근 다양한 가든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는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이 선보이는 네 번째 프로젝트로, 흥인지문을 마주 보는 야외 가든에서 서울 패션 위크를 찾은 수 많은 패션 피플과 함께 버스커 밴드의 DJ &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세계 유수의 와인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새로운 패션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동대문에 위치한 '더 라운지'의 야외 가든에서 국내의 버스킹 문화 홍보에 앞장서고 있는 '버스킹 플레이'와 함께 '짜파 X 희재', '케이오케이' 외 9개 팀의 버스커 밴드가 참여하여 어쿠스틱 음악과, 재즈, R&B 힙합 등 선선한 가을밤 감성을 울리는 다양한 라이브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의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셀러브리티들과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 클로젯'의 애프터 파티와 함께 하며 많은 패션 피플들과 함께 와인 페스티벌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와인 앤 버스커'를 찾아준 이용객들을 위해 페스티벌 내에는 와인 판매와 더불어 스타 셰프인 스테파노 디 살보 셰프가 직접 만드는 감각적인 캐주얼 푸드 등이 준비되어 있어, 음식과 음악이 어우리는 축제를 한껏 즐길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 기간 동안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2016 S/S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패션쇼 티켓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와인 앤 버스커' 페스티벌 담당자는 "이번 와인 앤 버스커 페스티벌은 국내 패션 피플들과 셀럽과 모델, 연예인보다 더 유명한 디자이너, 스트리트 패션의 선두주자들이 모이는 축제의 장인 2016 S/S서울 패션 위크와 동시에 열리는 만큼 색다른 가든파티로 꾸며질 예정이다"며 "가든에서 즐기는 생동감 있는 라이브 음악과 와인의 풍미와 함께 하며 잊지 못할 가을밤의 정취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페스티벌 일정은 △10월 16일 오후 5시부터 10시, △17일 오후 2시부터 10시, △18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총 사흘 동안 진행되며, 티켓 가격은 2만 원(1인/입장 및 와인 테이스팅 포함/음식제외)이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 (http://ticket.interpark.com/)에서 판매되며, 현장 구매를 원할 경우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1층 '더 라운지'의 가든에서 구매 가능하다.
▲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의 정통 그릴 레스토랑 37그릴 앤 바(37 Grill & Bar)는 한 시간 내에 마칠 수 있는 비즈니스 미팅에 최적화된 '익스프레스 런치 메뉴'를 한층 강화해 선보인다. 익스프레스 런치 코스메뉴는 한 시간 내에 식사를 마칠 수 있도록 간소화한 세미뷔페식으로 제공되며,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식단으로 구성된다.
에피타이저와 메인으로 구성된 2코스와 디저트가 추가된 3코스 중 선택 가능하다.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제철 채소로 만든 각종 신선한 샐러드와 에피타이저가 뷔페식으로 제공되며, 메인 메뉴는 단백질 또는 탄수화물 위주의 육류(소고기, 돼지고기), 가금류(닭고기, 오리고기), 해산물, 파스타(또는 라이스 요리) 등 5가지 중에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해 식사는 더 빠르게, 메뉴는 보다 건강하고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이어서 제철 과일, 홈메이드 젤라토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로 마무리된다.
익스프레스 런치 메뉴는 호텔 37층에 위치한 37그릴 앤 바에서 주중 점심때 이용 가능하다. 점심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이다. 가격은 2코스 4만 8000원, 3코스 5만 9000원(1인 기준, 세금 포함)이다. 또한 소규모의 프라이빗한 미팅을 위해 최대 8명까지 수용 가능한 프라이빗 다이닝 룸 2개가 마련돼있다.
▲ 리츠칼튼 서울
리츠칼튼 서울은 오는 10일부터 가을을 맞아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리츠 티저트(RITZ TEASSERT)를 망고와 퐁듀를 이용한 폴 인 망고(Fall in Mango)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리츠 티저트-폴 인 망고'는 달콤한 생 망고와 가을에 어울리는 따뜻한 퐁듀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테이블마다 초콜릿 또는 치즈 퐁듀 중 한 가지를 제공해 상큼한 디저트를 더욱 달콤하고 고소하게 즐기기 좋다.
신선한 생 망고를 메인으로 한 이번 리츠 티저트는 크레페, 밀푀유, 판나코타, 컵케이크 등 달콤한 디저트부터 쫀득한 모찌 속에 달콤한 망고 퓌레가 더해진 망고 모찌와 특별한 도우 레시피로 감칠맛을 더한 망고 피자, 입맛을 돋우는 샐러드 및 미니 버거 등 30여 종이 넘는 다양한 메뉴로 구성돼 있다.
또한 티저트 명성에 걸맞은 로네펠트 홍차 10종을 준비해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가장 이상적인 홍차를 맛볼 수 있도록 잘 우러난 타이밍에 맞춰 이용객에게 직접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 밖에 폴 인 망고를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망고 라떼 등 새로운 음료를 추가해 가을의 여유로움이 담긴 티타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리츠 티저트는 매주 토, 일요일 '더 리츠 바'에서 운영되며 시간은 1부 12:00 - 14:30, 2부 15:00 - 17:30로 나뉘어 진행된다. 가격은 성인 3만 9000원이며 1만 5000원 추가 시 스파클링 와인 1잔도 함께 할 수 있다. 어린이는 2만 6000원(세금, 봉사료 포함)이다. 
▲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11월 1일부터 다음해 3월 31일까지 출산을 앞둔 부부들을 위한 '태교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를 위해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우선 120년 전통 프랑스 대표 아동복 브랜드 쁘띠바또의 바디슈트(남아 or 여아 택 1)와 추억 여행을 기록할 수 있는 폴라로이드사 셀카렌즈를 제공한다. 또한 객실 내에 계절과일 및 유기농 주스도 제공한다. 특히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먼저 스위트 객실 이용 선착순 5명에게 16만원 상당의 캐논 사진 전용 인화기와 인화지 세트를 제공하고, 11월 일~목요일 이용 선착순 10명에게 12만원 상당의 잉글레시나 아기띠를 제공한다.
또한 호텔 내 레스토랑 식사 시 10% 할인, 체련장, 수영장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용 시 9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조식 그리고 소프트 드링크,  와인,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는 해피 아워(Happy Hour)와 조각 케이크, 쿠키, 샌드위치, 과일 등을 즐길 수 있는 데이타임 스낵(Daytime Snack)을 이용 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객실 타입, 방향, 요일에 따라 30만~80만 원(세금, 봉사료 별도)에 선보인다.
▲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바 & 레스토랑 더 팀버 하우스가 평일 저녁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주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평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5종류의 프리미엄 사케와 맥주,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등 다양한 주류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번 '사케 앤 코 앳 더 팀버 하우스(Sake & Co. at The Timber House)'의 가격은 3만 8천원이다. 주류와 함께 가볍게 곁들일 수 있는 이자카야 스타일 일식 요리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풍부한 꽃 향과 부드러운 맛의 '하나 키자쿠라 준미아긴죠'와 담백하고 깔끔한 풍미를 자랑하는 '카라구치 잇콘', 은은하게 풍기는 산뜻한 과일향이 특징인 '키자쿠라 긴죠 나마 죠조', 그리고 달콤한 맛의 스파클링 사케 '미오' 등을 포함한 다양한 프리미엄 사케를 비롯해 시원한 생맥주와, 그리고 칠레산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 등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더 팀버하우스의 쉐프가 정성스레 준비한 이자카야 스타일 일식 요리들로는 신선한 모둠 사시미와 다양한 꼬치 및 튀김 요리, 계절 나베 요리 등이 있으며, 가격은 1000원부터 5만 원까지로 다양하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서울 남산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의 팬아시안(Pan-Asian)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Granum Dining Lounge)가 오는 12월 31일까지 '중화의 락(樂)'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뉴는 흰 살 생선 고유의 담백한 맛을 살리되, 생강, 고수, 파기름으로 향미를 입힌 광동식 간장 우럭찜과 당근, 양파, 샐러리 등 미르포아로 마리네이드한 양고기를 진강 흑식초 소스에 졸여 공심채 볶음과 함께 내는 광동식 흑식초 양갈비를 선보인다. 간장 우럭찜은 해파리 샐러드, 게살 볶음밥, 계절 과일과 함께 세트 메뉴로 즐길 수 있고, 흑식초 양갈비는 새우 관자 샐러드, 사천 해물 볶음밥, 계절 과일로 구성된 세트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간장 우럭찜과 흑식초 양갈비가 단품으로 각 9만 9000원, 5만 5000원이며, 세트 메뉴는 14만 원, 7만 5000원(부가세 포함가)이다.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는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아시아 국가의 요리를 선보이는 팬 아시안 레스토랑이다. 이번 프로모션과 같이 섬세하고 모던하게 선보이는 광동식 중화요리를 통해 중식 메뉴를 점차 강화해 갈 예정이다. 호텔 투숙객이나 클럽 회원이 아니더라도 일반 이용객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리보에서는 오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포르치니, 황금송이, 참송이, 노루궁뎅이 버섯 등의 등의 다양한 버섯을 주제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송이버섯과 브라다 치즈를 곁들인 아루굴라 샐러드, 참송이 버섯과 새송이 버섯, 흑마늘을 곁들인 아티쵸크 샐러드, 명란젓과 황금송이 버섯을 넣어 만든 링귀니 파스타, 화이트 트러플 오일을 곁들인 포르치니 버섯 수프, 루꼴라를 얹은 포르치니 버섯 폴렌타, 청가재살 버섯을 넣어 매콤한 맛을 낸 프레골라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참송이 버섯과 트러플 오일을 곁들인 메로구이와 동충하초, 참송이 버섯, 황금송이를 넣어 만든 피자도 준비된다. 올리보의 버섯 요리 대전은 총 14가지 메뉴로 진행되며, 가격은 2만 2000원부터 6만 5000원이다.
▲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은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버섯을 이용한 버섯 요리 특선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선보인다. 뷔페 레스토랑은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양송이버섯, 포타벨라 버섯 등 다양한 종류의 버섯을 이용하여 타르타르 소스와 버섯 튀김, 과카몰리를 채워 넣은 버섯, 포타벨라 버섯 수프, 버섯 펜네, 일식 표고버섯 요리, 버섯 플로렌틴, 버섯 베이컨 키슈 등 이국적인 버섯 요리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한식 코너에서는 모둠 버섯 들깨소스 무침, 버섯 홍합죽, 버섯 도가니 탕, 버섯 전 등 다채로운 한식 메뉴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점심 6만 5000원, 저녁 7만 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로나는 다양한 곡물을 이용한 '블랙 푸드 스페셜(Black Food Special)' 메뉴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자극하면서 몸에도 좋은 블랙 푸드 스페셜 메뉴는 비타민 C와 E가 풍부한 자색 고구마로 만든 달콤한 '자색 고구마 스프',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가지 치즈 그라탕', 두뇌 활동을 왕성하게 해주는 흑미, 검은콩, 흑임자를 이용한 '곡물 리조또', 총 3가지다.
특히 검은콩은 탈모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를 맑게 하고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완전 단백질로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웰빙 트렌드에 맞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블랙 푸드 스페셜의 가격은 자색 고구마 스프 1만 8000원, 가지 치즈 그라탕 2만 7000원, 곡물 리조또 3만 원이다. 모두 세금, 봉사료 포함.
▲ 더 클래식 500 펜타즈 호텔
서울 광진구 더 클래식 500 펜타즈 호텔(www.pentaz.co.kr)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라구뜨'가 제철 가을의 진미를 느낄 수 있는 '어텀 팜 투 테이블 로드(Autumn Farm to Table Roa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어텀 팜 투 테이블 로드' 프로모션은 가을에 먹으면 더 맛있는 신선하고 건강한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메뉴들로 풍성하게 구성돼 있다.
먼저 무더웠던 여름 허약해진 기운을 보충하고 다가오는 추운 겨울을 대비하기 위하여, 몸을 따듯하게 하고 원기를 보호해 줄 6년산 금산 인삼을 사용한 인삼튀김과 인삼 대추 죽, 인삼 마카롱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비타민 A가 풍부한 제주 당근을 사용한 오렌지향의 당근 수프, 당근 케이크, 가을에 살이 통통히 오른 꽃게와 새우가 들어간 해산물 브야베이스 등 프로모션 기간동안 맛은 물론 영양가가 풍부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런치 4만 1800원, 디너 5만 6000원(세금 포함)이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시원한 바람과 함께 다가오는 가을,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일식당 '아카사카(Akasaka)'에서는 가을 향을 가득 담은 12가지 일품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가을 특선 메뉴'를 12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흔히 가을 별미로 전어를 꼽지만 아카사카의 일식 주방장 케이이치 와타나베는 오동통하게 살이가득 오른 가을 갈치, 가지 그리고 송이버섯을 이용한 요리들로 또 다른 가을 별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가을 갈치는 여름철 산란을 끝낸 후 늦가을까지 먹이를 충분히 먹고 남쪽으로 이동하는 시기에 잡아올려 살이 통통하고 기름이 자르르 흐른다. 단백질뿐 아니라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A, D 등 영양소도 풍부하다. 아카사카에서는 두텁게 토막내어 튀긴 다음 무소스를 곁들인 갈치튀김을 맛볼 수 있다. 가지 요리 역시 가을철 입맛을 돋우기에 안성맞춤이다. '가을 가지는 며느리도 주지 마라'는 일본 속담이 있을정도로 가을 가지는 풍부한 맛과 영양을 자랑한다.
프로모션 기간동안에는 일본식 된장 소스로 양념한 가지 된장 구이, 와사비 간장 소스로 매콤짭짜름하게 간을한 가지 & 아보카도 구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가지 & 산마 튀김 등 요리법에 따라 변화무쌍한 가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카사카의 '가을 특선 메뉴'는 모두 단품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세금을 포함하여 2만 5000원부터 4만 5000원이다.
▲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Mercure Seoul Ambassador Gangnam Sodowe)에서는 10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마다 한 가지의 런치 메뉴와 샐러드 바가 포함된 세트를 반값에 제공하는 ‘먼데이 타파스타 데이(MONDAY TA’PASTA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머큐어 서울의 쏘도베 레스토랑의 ‘타파스 샐러드 바’ 오픈을 기념하여 진행된다. ‘TA’PASTA’는 스페인의 전채 음식인 타파스(TAPAS)와 파스타(PASTA)를 결합한 타이틀로, 쏘도베 레스토랑에서는 눈과 입이 즐거운 다양한 타파스와 신선한 샐러드로 구성된 타파스타 샐러드 바를 지난달 7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먼데이 타파스타 데이’를 진행하는 쏘도베 레스토랑은 10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런치마다 타파스타 샐러드 바와 파스타 메뉴, 또는 스테이크 메뉴가 결합된 두 가지 세트를 기존의 반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파스타 세트는 9900원에, 스테이크 세트는 1만 4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각 세트는 해당 카테고리 별로 메뉴에 상관없이 모두 가격이 동일하다.(VAT 포함가)
 
이용 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2시 반 까지 이며, 자세한 정보는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공식 웹사이트(https://www.mercureseoul.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