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와 비지오(VIZIO)는 돌비 비전 기술이 적용된 업계 최초 완벽한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이하 HDR) 솔루션인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VIZIO Reference Series)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65인치 모델(RS65-B2)과 120인치 모델(RS 120-B3)로 출시되는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는 전 세계 영화팬들을 위한 다양한 혁신을 제공한다. 폭 넓은 색재현율을 위한 울트라 컬러 스펙트럼(Ultra-Color Spectrum)이 적용된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는 800니트(nit) 조도의 풀어레이 LED 백라이트와 384개의 액티브 LED존을 기반으로 생동감 있는 HD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65인치 모델에는 퀀텀닷 패널이 사용 됐다.
소비자들은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인 부두(VUDU)를 통해 4K UHD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 된 워너 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영화들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넷플릭스에서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 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는 비지오 웹사이트(www.VIZIO.com)에서 구입 신청이 가능하다. 비지오는 각 지역 고객센터를 통해 특별 배송 및 설치 서비스인 화이트 글로브 셋업 서비스(White-Glove Setup Service)를 제공한다.

영화팬 및 하이엔드 홈씨어터 마니아들을 위해 개발된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는 TV의 밝기, 색상 및 명암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오랜 기간 표준으로 자리잡은 Rec 709로 인해 기존 TV는 제한된 색 표현만 가능했다. 반면,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는 65인치 모델의 퀀텀닷 패널을 통해 울트라 컬러 스펙트럼 기술로 인간의 눈이 볼 수 있는 것과 흡사한 색 표현을 제공한다. 더불어, 풀어레이 LED 백라이트는 넓고 생동감 있는 휘도 범위를 구현해 영상을 향상시킨다.
매트 맥래 비지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비지오와 돌비는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HDR 화질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협력해왔다"며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에 적용된 돌비 비전은 말 그대로 입이 벌어질 정도의 놀라운 품질을 바탕으로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비지오의 독자적인 패널 기술을 통해 HDR과 울트라 컬러 스팩트럼 기술이 가능했다. 이는 색재현율과 명암 대비 표현을 한 단계 끌어 올렸으며, 가정에서 즐기는 TV의 화질을 재정의 했다. 비지오는 돌비, 워너 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 부두 그리고 넷플렉스와 같은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업해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의 장점을 누릴 수 있는 리마스터링 콘텐츠를 확보했으며, 소비자들은 이러한 콘텐츠를 비지오 인터넷 앱 플러스(VIZIO Internet Apps Plus)를 통해 즐길 수 있다"라고 밝혔다.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에 사용된 돌비 비전 기술은 향상된 밝기와 정확한 색재현율을 통한 놀라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넓고 생동감 있는 휘도 범위를 구현하는 돌비 비전은 모든 영상의 미묘한 차이까지 더 정확히 재생해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은 강렬한 명암 대비를 선사한다.
케빈 예맨 돌비 회장 및 CEO는 "돌비는 압도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시각과 청각의 과학을 발전시키고 있다"며 "최초로 돌비 비전이 적용된 비지오의 TV 출시 그리고 돌비 비전 컨텐츠 제공을 위한 주요 제작사들의 노력과 함께 우리는 이제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워너 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는 부두를 통해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에서 즐길 수 있는 돌비 비전 영화 콘텐츠를 확대했다. 워너 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는 이전에 발표했던 영화 콘텐츠와 더불어 '샌 안드레아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매직 마이크 XXL', '주피터 어센딩', '맨 오브 스틸', '위대한 개츠비' 등 4K UHD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 된 새로운 영화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짐 뷔트리히 워너 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 미주 총괄 사장은 "4K UHD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된 워너 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의 작품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HDR 기술이 적용된 4K UHD TV의 인기가 높아지고 콘텐츠의 수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놀라운 밝기와 색재현율을 통해 몰입도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특별한 영화 감상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