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경기불황에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아낄 건 아끼되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에는 과감히 투자하는 포미족(FOR ME)이 늘고 있는 것. 건강(For health), 싱글족(One), 여가(Recreation), 편의(More convenient), 고가(Expensive)의 알파벳 앞글자를 따서 탄생한 포미족은 개인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가치소비를 추구, 이를 일종의 자기보상을 위한 소비형태로 여기며 두드러지고 있는 추세다.
▲ 숙면에서부터 여가 생활까지
바쁜 업무나 잦은 야근 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나 피로 해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각종 기능들이 탑재된 기능성 침대가 숙면과 여가 생활을 위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선진 유럽형 모션침대 전문 브랜드 '에르고슬립'은 바이오젤 폼 매트리스나 천연 라텍스를 침대 각도 조절이 가능한 플랫폼 위에 탑재한 뒤 무선 리모콘으로 작동하는 모션 기능을 활용해 퇴근 후 침대 위에서 노트북,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나만의 여가 생활을 즐기는 싱글족들에게 최적의 휴식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하체는 심장보다 높게, 상체는 10도 가량 들어 올리는 '무중력 모드'는 혈액순환을 도와 질 높은 수면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 에르고슬립 관계자는 "전년도 대비 싱글족들의 구매가 30% 이상 증가하였다"며 "경쟁사회가 심화될수록 개인의 만족을 위한 소비는 더욱 강화되고 있어 이러한 트렌드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에르고슬립은 오는 23일까지 에르고슬립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rgoSLEEP.kr)에서 싱글족들의 휴식과 힐링을 응원한다는 일환으로 에르고슬립과 모션침대와 함께 즐기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하여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바쁜 생활 속 운동, 웨어러블 기기로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통한 자기관리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규칙적인 운동은 매우 어려운 일. 이런 현대인을 위해 운동을 가능하게 돕는 웨어러블 기기가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아디다스 '마이코치 핏 스마트'는 손목에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로 사용자의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량, 심박수 측정 등이 가능하다. '마이코치 트레인 앤 런' 앱을 활용해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사용자에게 적합한 운동을 제시해 개인 코치에게 훈련 받는 듯한 효과를 제공하며 45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손목에 무리 없이 착용할 수 있다.
▲ 거실을 영화관으로, 홈프로젝터로
여가시간을 평소 영화관람으로 즐긴다면 집에서도 극장 못지 않게 영화 감상이 가능한 홈프로젝터를 활용해보자. 한국엡손의 'Epson EH-TW5350'는 가정용 프로젝터에 중요한 사양인 제품 밝기, 명암비, 화질 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2200안시루멘(ansi-lumen) 이상의 밝기를 지원해 공간을 어둡게 만들 필요가 없어 밝은 거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엡손이 새로 개발한 칩이 탑재돼 노이즈 감소 및 디테일, 이미지 강화 부문을 향상시켰다. /letmeout@osen.co.kr
[사진]각 업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