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초월한 가치 추구 '0914', 도산공원 앞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5.10.20 11: 47

정식 론칭 전 가로수길에서 총 8번의 전시회를 마치고 0914 플래그십 스토어가 도산공원 앞에 자리 잡았다.
핸드백 브랜드 0914의 플래그쉽 스토어가 19일 문을 열었다.
0914는 그 동안 장인의 손끝에서 가방 하나가 탄생해 여인의 품에 안기기까지의 과정을 일러스트 식으로 표현한 공사장 가림막과 방에 대한 여러 아티스트의 다양한 관점과 해석을 총 8회에 걸친 백스테이지 展으로 먼저 소비사들을 만났다. 

 
0914의 브랜드 콘셉트는 빠르고 가시적인 성공을 위해 획일적인 잇백을 강요하는 단기 유행의 선도자 역할을 지양하고, 오래된 것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해 시간이나 유행을 초월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만들고자 한다.
10월 19일에 공개된 0914 플래그쉽 스토어는 작은 집 모양이 요철로 표현된 붉은 벽돌의 외관으로 치장됐다. ‘House In House’의 독특한 외관은 실제로 그 안에 들어갔을 때에도 다양한 모습으로 구현됐다.
총 7층의 인테리어는 공간마다 각각 다른 표정을 담고 있다. 현대적이고 우아한 1층 매장, 마치 자연 동굴처럼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묵직한 멋이 느껴지는 2층 매장, 디자인 하우스답게 품격 있는 단순미가 돋보이는 3층과 볕 좋은 광장을 연상시키는 지하 1층의 카페는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다양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0914를 조용히 웅변한다.
무엇보다도 눈에 뜨이는 공간은 지하 2층의 ‘Leather Spa’ 장인들이 직접 가방을 만드는 공방인 이 곳은 유행이 아니라 본연의 새로움에 집착하는 0914의 가방이 태어나고 완성되며 누구와도 같지 않은 브랜드의 역사가 이어지는 심장부이다.
지하 3층에 위치한 갤러리는 백스테이지 展의 작품 일부를 전시, 가방에 대한 애정과 고찰을 관람객과 함께 나누며 향후에는 다양한 기획의 전시회를 통해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찾을 수 있는 문화의 놀이터로 운영할 계획이다.
 
0914 플래그쉽 스토어는 독창적인 모습으로 정의된다. 0914의 새로운 아름다움에 천착은 플래그쉽 스토어 곳곳에 오롯이 담겨 장소에 대한 경험이 바로 브랜드에 대한 이해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fj@osen.co.kr
[사진] 0914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