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가장 아름다운 날인 웨딩은 특급호텔의 꽃 중에 꽃이라 할 만하다. 부부로서의 첫걸음을 많은 하객들 앞에서 공식화 하는 만큼 고풍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웨딩을 원하는 예비부부라면 호텔들이 준비한 패키지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찬찬히 둘러보는 것이 필요하다.
▲ 더 플라자
럭셔리 부티크 호텔 더 플라자(www.hoteltheplaza.com)는 사랑과 고백을 테마로 연인들을 위한 객실 패키지 '메리 미(Marry Me)'를 새롭게 선보인다. 패키지는 총 2가지 구성으로, 객실에서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로맨틱 프로포즈' 패키지와 하루 종일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서비스가 포함된 '럭셔리 프로포즈' 패키지로 나뉜다.

로맨틱 프로포즈 패키지는 호텔로 들어서는 순간부터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발렛 서비스로 시작한다. 이어 부티크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의 감각적인 꽃 장식으로 꾸며진 로맨틱한 프리미어 스위트에서의 1박과 룸 서비스로 러블리한 분위기에 빠질 수 없는 레드 와인 및 더라운지 셰프가 만든 '오페라 케이크' 등이 제공된다.
특히 부케를 직접 만들어 연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지스텀의 1:1 프라이빗 클래스가 별도로 제공되어 정성이 가득 담긴 고백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서울 중심지의 도심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올데이 다이닝 & 뷔페 '세븐스퀘어'의 2인 조식이 포함된다.
럭셔리 프로포즈 패키지는 고백용 부케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지스텀 프라이빗 클래스를 비롯해 호텔에서 제공하는 리무진 픽업 서비스와 꽃 장식으로 꾸며진 레지덴셜 스위트 1박은 물론, 룸에서 둘만의 오붓한 만찬이 제공되는 인룸 다이닝(In Room Dining) 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투스카니'의 수석 셰프가 준비한 로맨틱 디너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또한 클럽라운지에서의 조식과 해피아워, 그리고 플라자휘트니스클럽 사우나 이용 혜택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메리 미' 패키지는 오는 12월 31일(12월 24, 25, 26, 31일 제외)까지 연중 이용 가능하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플라자휘트니스클럽 무료 이용, 호텔 내 전 레스토랑 10% 할인, 그리고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혜택 등이 주어진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12월 말까지 연인과의 달콤한 하루를 즐길 수 있는 얼티메이트 로맨스(Ultimate Romance) 패키지를 진행한다. 수페리어 객실에서의 1박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돋워줄 헨켈 스파클링 로즈 와인과 디저트 플레이트가 룸서비스를 통해 준비된다. 또한 호텔 내 레스토랑 이용 시, 10% 할인이 적용되며, 다음날 뷔페 레스토랑의 더카페에서의 2인 조식도 포함된다.
얼티메이트 로맨스 패키지 이용 고객은 오후 3시까지 체크아웃 연장이 가능하며, 온천수가 들어가는 테라피풀이 포함된 호텔 내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34만 90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 W 서울 워커힐
서울 광진구 광장동 W 서울 워커힐(W Seoul-Walkerhill, www.wseoul.com) 호텔은 커플들의 기념일 또는 프로포즈 등 특별한 날을 위한 패키지인 '드림스 인 로맨스'를 선보이고 있다. W 풍선과 함께 감각적으로 꾸며진 원더풀 룸 1박과 W 서울 쉐프들이 선사하는 특별한 코스 디너와 트렌디 와인 2잔이 포함되어 있으며, 로맨틱 베스 세트가 선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WET과 FIT 이용이 가능하며 어웨이 스파(AWAY Spa) 트리트먼트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가격은 48만 50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좀 더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다면 기본 패키지에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완벽한 휴가를 원하는 커플이라면 조식 뷔페가 제공되는 모닝 팩(2인 6만 8000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을, 기념일을 축하하고 싶은 커플이라면 레드 와인 1병과 치즈 플래터로 구성된 웰컴 어메니티 세트인 드림 팩(7만 9000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을, 또는 프로포즈를 기획하고 있다면 로맨틱한 룸 데코레이션 세트인 프로포즈 팩(22만 원, 세금 포함) 을 선택할 수 있다. 프로포즈 팩에는 로맨틱한 룸 데코레이션과 함께 그녀를 위한 햄퍼 박스와 장미 꽃다발 등이 포함되어 있다. 12월 30일까지 운영된다.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연인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기 위해서 분주했던 남성을 위해서 '원 파인 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에서 리무진 픽업, 객실 꽃잎 장식 등 이벤트를 미리 준비해주는 것으로 객실 투숙객에게만 제공된다. 제복을 입은 기사가 운전하는 검은색 리무진이 연인의 집 앞에서 대기해 있고, 차 안에는 그녀를 위한 꽃다발이 준비되어 있다. 이 리무진이 연인을 호텔까지 데려다 주는 영화의 한 장면을 서비스로 주문할 수 있다.
'원파인데이 패키지'는 투숙객이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이벤트 & 데코레이션 패키지다. 연인과 특별한 날, 바쁜 가운데 미리 호텔에 와서 풍선, 꽃잎 등 위해 수 십 개의 풍선과 꽃잎 장식 등으로 분주해하는 남성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리무진 픽업 서비스를 비롯해 객실에 풍선과 침대 위 장미 꽃잎 하트 장식, 커플만을 위한 로맨틱 꽃과 촛불 장식이 있는 나인스 게이트 그릴에서 샴페인과 함께 하는 디너, 샴페인과 풍선 장식 등 상상하는 이벤트의 모든 준비를 객실 예약 시 미리 주문만 하면 호텔에서 대행해준다. 가격은 10만 원부터 35만 원(세금 봉사료 별도)이며, 객실 패키지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오는 12월 31일까지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연출할 수 있는 러브 레터 허니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늑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둘만의 로맨틱한 순간을 선사할 고급 와인 1병 & 모둠 치즈 룸서비스로 객실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낸 후, 다음날에 여유롭게 조식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더해 패키지 이용 시 서로의 사랑을 글로 전할 수 있는 펜과 러브레터지를 제공하며, 서로에게 작성한 러브레터는 프로포즈 100일째 되는 날을 기념해 집으로 우편 발송된다. 프로포즈 선물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트리앤씨'의 '토너 & 크림 세트'도 제공하는 실속있는 러브 레터 허니문 패키지로 특별한 프로포즈를 계획할 수 있다. 가격은 디럭스 룸 선택 시 27만 9000원, 코너 또는 복층 스위트 선택 시 39만 9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는 연인들의 특별한 날을 더욱 빛내줄 패키지 '로맨스 인 워커힐(Romance in Walkerhill)'을 12월 30일까지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단 12월 24일은 제외. 패키지 타입은 총 2가지로, 객실 타입에 따라 딜럭스룸 또는 클럽딜럭스룸 1박과 풍부한 과일향의 '헨켈 트로켄 스파클링 와인' 1병 및 그릴 전문 레스토랑 '클락식스틴'의 로맨틱 디너 코스를 즐길 수 있다. '클락식스틴'은 아름다운 전경과 로맨틱한 프러포즈의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딜럭스룸을 이용할 수 있는 '오 마이 스위티(Oh My Sweetie)'의 경우,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는 그릴 전문 레스토랑 '클락식스틴'에서 제공하는 로맨틱 코스 디너를 즐길 수 있다. 총 5가지 메뉴로 구성된 로맨틱 코스 디너에는 페스토 소스를 곁들인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 샐러드, 쉐프 추천 수프, 카포나타를 곁들인 새우관자 구이, 참숯에 구운 최상급 한우 안심 구이, 소르베, 고구마 케익과 과일소스가 차례로 제공된다. 여기에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새콤달콤한 열대 과일향의 '헨켈 트로켄 스파클링 와인'이 함께 제공되며 가격은 32만 원부터다.
클럽 딜럭스룸을 이용할 수 있는 '오 마이 달링(Oh My Darling)'의 경우, '오 마이 스위티'의 구성과 동일하며 이에 17층 클럽 전용 라운지에서의 조식 및 간단한 스낵을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혜택이 추가된다. 가격은 35만 원(모든 가격 2인 기준/세금, 봉사료 별도)부터다.

▲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The Lounge)'가 가장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기념일 데이트 코스로 '스페셜 모먼츠 엣 더 파크(Special Moments at the Park)'를 선보인다. '스페셜 모먼츠 엣 더 파크'는 24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의 높고 넓은 통창으로 두 명이 함께 화려한 도심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창가 테이블에 특별히 셋업된다. 고급스러운 꽃 장식과 캔들로 로맨틱하게 꾸며진 테이블에 앉아 메뉴판을 열면, 이용객의 요청에 따라 미리 작성되어 준비된 편지가 들어있어 감동을 더한다.
이벤트 주인공들을 위해 파크 하얏트 서울 총주방장이 별도 제작한 4코스 특별 디너와 샴페인은 최고급 음식을 맛보며 둘 만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에 더 없이 완벽하고,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특별 메시지가 새겨진 홈메이드 초콜릿 케익으로 기념일의 추억을 달콤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다. 특히 전세계에서 가장 긴 4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최고급 프랑스 향초 '씨흐 트루동(Cire Trudon)' 식물성 왁스 향초(11만원 상당)가 특별 선물로 제공되므로 테이블 위에 놓고 고급스럽고 은은한 향을 즐기다가 가져갈 수 있다. 씨흐 트루동의 향초는 100% 천연 자연 원료들로 제작되고 심지가 순면으로 되어있어 그을림 없이 안전하게 장시간 연소되며, 핸드블로잉 제작 글라스와 프랑스 역사를 간직한 럭셔리한 향으로 유명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향초이다.
'스페셜 모먼츠 엣 더 파크'는 기념일 외에도 프로포즈 이벤트로도 구성할 수 있다. 가격은 테이블 데커레이션, 2인 4코스 디너, 홈메이드 초콜릿 케익, 프리미엄 샴페인, 향초 선물 모두 포함 2인 기준 49만 5000원. 10% 세금이 포함되어 있으며, 별도의 봉사료는 없다.
▲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37그릴 앤 바(37 Grill & Bar)는 일생 최고의 이벤트인 로맨틱한 프로포즈를 위한 '최고의 청혼' 패키지를 제안한다. 한강과 도시 전경을 코너뷰로 조망하는 프라이빗한 다이닝 룸에서 둘만의 특별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는 패키지로, 2인 셰프 특선 코스 요리, 프리미엄 샴페인, 초콜릿 케이크, 헬레나 플라워 부케 등이 포함된다.
37그릴 앤 바의 많은 좌석을 차지하는 창가석은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테이블간 간격이 넓으며 구획으로 나뉘어져 있다. 은은한 조명과 편안한 좌석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며, 어느 창가석에서도 한강뷰를 180도로 조망할 수 있다. 가격은 100만 원(세금 포함)이며, 상시 이용 가능하다.

▲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둘만을 위한 낭만적인 여행이나 기억에 남을만한 특별한 이벤트를 계획하는 커플들을 대상으로 11월 30일까지 윌 유 메리미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예약 시 LED 캔들과 풍선으로 장식된 스탠더드 객실 1박과 함께 객실 내 로맨틱한 분위기를 돋우는 와인과 케이크, 거품목욕을 할 수 있는 향긋한 버블 바가 객실 내 세팅된다. 다음날 룸 서비스 조식이 혜택에 포함되어 있어 둘만의 조용한 아침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아침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2박 이상 투숙 시 애프터눈 티 세트가 혜택으로 추가되며 스위트 객실로 투숙 시 제주 야외 드라이브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세단도 24시간 이용 가능하다.(1일1커플 선착순 예약마감) 윌 유 메리미 패키지의 가격은 33만 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제주 밤바다를 바라보며 야외에서 특별한 프러포즈를 하고 싶다면 해 비치 호텔앤드리조트 '별비치 가든'을 추천한다. 별비치 가든은 밤의 정취를 감상하며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해비치만의 차별화된 휴식공간으로 예약 시 호텔 앞 야외정원에 패브릭 소파와 테이블, 은은한 조명과 함께 와인과 과일, 스낵 류가 함께 제공된다. 잔잔한 파도소리와 함께 제주의 별빛 가득한 밤하늘 아래에서 프러포즈는 그 어떤 이벤트보다 기억에 남기에 충분하다. 별비치 가든은 사전예약이 필수로 운영시간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다. 가격은 9만 9000원.

▲ 켄싱턴 제주 호텔
국내 특1급 호텔 최초로 럭셔리 올인클루시브형 호텔을 선보이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인룸 프로포즈 이벤트'를 선보인다. '인룸 프로포즈 이벤트'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동적인 프로포즈를 할 수 있도록 준비된 낭만적인 이벤트 패키지로 패키지 종류에 따라 헬륨 풍선 장식, 바닥 풍선 장식, 스페셜 케이크, 레드 와인 또는 모엣 샹동 샴페인 풍선 장식, 플라워 부케 또는 플라워 바스켓 등으로 환상적인 프로포즈를 선사한다.

▲ 더케이호텔서울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사장 강병직)은 2016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각종 할인을 포함해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2016 뉴이어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결혼식을 올리는 예비부부에게는 식료 10% 할인이 적용되고, 양식 코스 진행 시 잔치 국수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 호텔 지정 와인을 이용하면 30%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30% 할인된 가격으로 플라워 데코레이션도 할 수 있다. 결혼식 당일 호텔 허니문 객실과 웨딩 메뉴 6인 시식권이 무료로 제공되며, 더케이호텔서울의 자회사인 더케이경주호텔, 더케이지리산·설악산 가족호텔, 라마다제주호텔 이용 시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허니문 카드'가 발급된다.
이 외에도 더케이호텔서울은 다양한 웨딩 메뉴, 편리한 교통, 1200여대를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완벽한 주차 시설 등은 물론 꼼꼼하고 합리적인 웨딩 플래닝을 선보이는 전문 웨딩 코디네이터를 보유해 여유로운 프리미엄 웨딩을 계획 중인 예비 부부들에게 안성맞춤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 롯데호텔서울
세계적 명성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의 오너셰프 '피에르 가니에르'의 이름을 건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롯데호텔서울 신관 35층)'에서 사랑의 결실을 맺고자 하는 연인들을 위해 특별한 프로포즈 이벤트를 제안한다. 세계 100대 셰프 중 1위에 오른 피에르 가니에르가 선보이는 창조적인 프랑스 요리로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는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은 이미 '아이리스', '스타의 연인', '미남이시네요' 등 각종 인기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로맨스 장면으로 널리 알려진 바 있다.
여기에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 비밀의 정원을 모티브로 한 우아한 멋과 독특한 인테리어가 더해져 많은 연인들의 낭만적인 프로포즈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산을 모티브로 한 개성 있는 인테리어와 남산이 한 눈에 들어오는 조망을 자랑하는 프라이빗한 공간인 모파상룸과 홀 창가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양 사이드의 4번 테이블은 '프로포즈 명당 테이블'로 지정될 만큼 인기가 높다.
사전에 '프로포즈 패키지'로 예약을 하면 2인 풀코스 디너와 메뉴에 어울리는 레드와인, 샴페인, 꽃장식이 제공된다. 최소 6명부터 예약 가능한 모파상 룸을 단 둘만의 프로포즈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 섬세한 꽃장식을 더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식사 후에는 피에르 바(Pierre's Bar)의 둘만의 오붓한 특별석 '브드와(Boudoir)'에서 샴페인을 즐길 수도 있다. 가격은 세금과 봉사료 포함 96만 5000원으로 피에르 바의 샴페인 가격은 제외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각 호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