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가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이동통신 3사의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마케팅도 뜨거운 열기를 내뿜고 있다.
특히 3사가 같은 출고가에 비슷한 공시 지원금을 내놓으면서 가격적으로는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할 수 없게 됐다. 그런 만큼 부가적인 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모으는데 총력을 쏟고 있다.

SK텔레콤은 '가장 충분한 단말 수량'을 확보해, '가장 빨리'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가장 실용적인 혜택'을 드린다는 의미의 'Be the First'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에서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를 예약 가입한 소비자 중 1차 예약 가입한 이는 23일 출시 당일 100% 개통, 2차 예약 가입한 이는 24일 100% 개통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1, 2차 예약 가입 후 개통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T월드다이렉트에서 케이스 및 액정보호필름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데이터 사용이 많은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이용자는 지난 5월 출시한 '밴드 데이터 59 요금제' 이상을 선택할 경우,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Btv 모바일 월정액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밴드 데이터 80~100 요금제 선택 시 VIP 멤버십으로 업그레이드되며 단말 보험은 물론 오케이캐쉬백 포인트 최대 1만 5000점까지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에서 아이폰 최초로 지원되는 'LTE-Advanced(LTE-A)' 서비스를 국내 최대 커버리지로 제공하며, 고품질 음성통화인 HD 보이스 서비스 제공과 함께 3G음성 통화 시에도 HD 보이스를 적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음성 통화를 선사한다.
KT는 기존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올레 멤버십 포인트로 할부원금의 10%(최대 5만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포인트가 부족하면 가족 멤버십 포인트도 양도받을 수 있어 차별화된 할인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제휴 포인트 할인도 가능하다.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BC카드, GS&Point, 유안타증권 등 놓치기 쉬운 카드사 포인트를 모아 복잡한 절차 없이 본인인증만으로 쉽게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일반 기업체나 공공기관 등에서 지급되는 복지 포인트로도 단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T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아이폰 전 모델을 출시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폰 이용자들에게 '베테랑'다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아이폰 이용자라면 KT가 세계 최초로 제공하는 아이폰용 실시간 스팸 알림 서비스인 '후후 스팸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후후 스팸 알림'은 전화 수신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스팸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가까운 대리점과 고객센터 그리고 올레 문자고객센터(114)에 '후후'라는 메시지만 전송해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또한 KT는 전국 17개 아이폰 전문 A/S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음성 무제한은 물론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무제한에 매월 VIP 혜택(단말보험, 멤버십 VIP 제공), 올레TV모바일 사용까지 가능한 ‘데이터선택 요금제’ 등 KT만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속 있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구입에 따른 할부 부담을 크게 줄인 '폰케어플러스 옵션'을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에도 제공한다. 폰케어플러스 옵션은 스마트폰 기종에 상관없이 할부원금의 60%만 내고, 18개월(30개월 분할 납부 시 할부원금의 60%)차에 기기변경을 하는 고객에게는 잔여 단말할부금에 대한 부담을 없애주는 상품이다.

예를 들어 심쿵클럽으로 아이폰 6S 플러스(64GB)와 폰케어플러스 옵션에 가입하는 회원은 출고가 113만 800원에서 공시 지원금 7만 1000원을 제외한 할부원금 105만 9800원의 60%인 63만 5880원만 실제로 부담하면 된다. 나머지 40%의 잔여 할부금인 42만 3920원에 대해서 LG유플러스 중고폰 매입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스마트폰의 매입가를 제외한 모든 잔여 할부금을 보험으로 보상해준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유일 비디오 전용 요금제와 데이터를 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프리 옵션 상품인 '지하철 비디오 프리'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폰으로 비디오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의 경우 동영상 시청에 많은 데이터가 소요되는 만큼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매일 1GB씩 제공하는 '뉴 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지하철에서 전용데이터 1GB를 추가로 제공하는 '지하철 비디오 프리' 서비스도 제공됨에 따라 뉴 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 요금제로 가입할 경우 하루 2GB씩 한달 동안 최대 62GB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비디오 프리 서비스의 경우 10월말까지 지하철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서나 사용하더라도 매일 1GB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를 이용해 미국에서 처음 방송되는 최신 미국 드라마(미드)를 국내에서 아이폰 6S로 동시간대로 시청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