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의 SNS에서는 영어 교사로 재직중인 미모의 여성이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어 선생으로 불리우며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하남 경찰 학교의 영어 교사로 재직중인 여성으로서 최근 경찰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경찰 제복을 입고 수업 중인 모습이 중국의 SNS에 소개 되면서 하남 경찰학교의 여신,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영어 선생님등의 애칭으로 불리우고 있다.
특히 중국의 유명 여배우 한슈에를 꼭 닮은 외모로 더욱 관심을 모은 이 여성에게 한슈에 본인 조차 자신의 SNS에 “정말 나랑 비슷하게 생긴 곳이 많네”라는 코멘트를 남기기도 하였다.

한편 이러한 SNS상의 인기에 이 여성에 대해 보다 자세한 취재를 시도했던 중국 언론들에 따르면 이 여성은 현재 SNS상의 사진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 학생들이 마음대로 찍어 인터넷에 올린 것이며, 교사로서 자신이 가르키는 수업 이외의 것으로 자신이 화제가 되는 것은 학생들의 수업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이유로 취재 요청을 정중히 사양한 것으로 알려져 미모의 영어 선생에 대한 궁금증은 쉽게 사르러 들지 않고 있다고 전해졌다. /OSEN=베이징, 진징슌 통신원
[중국의 여배우 한슈와 영어 선생을 비교하며 중국의 네티즌들이 인터넷에 올린 사진. /출처 : 중국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