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축구대표팀이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0, 레알 마드리드)를 제외한 평가전 명단을 발표했다.
포르투갈축구협회는 지난 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4일과 18일 러시아-룩셈부르크와의 친선경기에 나설 23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특급 골잡이 호날두의 이름은 없었다. 호날두는 지난달 12일 세르비아와의 유로 2016 예선 최종전에서도 휴식을 취한 바 있다. 포르투갈은 조 1위로 본선에 진출했다.

페르난두 산투스 포르투갈 감독은 "호날두는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내 결정"이라며 "포르투갈은 새로운 세대의 선수들이 나타나고 있다. 우리는 많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어 이러한 선택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호날두가 없는 공격진엔 루카스 주앙(22, 셰필드 웬즈데이), 히카르두 페레이라(22, 니스), 곤칼로 구에데스(19, 벤피카) 등 젊은 피들이 처음으로 A대표팀에 뽑히는 영광을 누렸다. 넬슨 올리베이라(24, 노팅엄 포레스트)도 처음으로 산토스호에 승선했다.
▲포르투갈 23인 명단
FW : 베르나르두 실바(AS 모나코) 곤칼로 구에데스(벤피카) 루카스 주앙(셰필드 웬즈데이) 나니(페네르바체) 넬슨 올리베이라(노팅엄 포레스트) 히카르두 페레이라(니스)
MF : 안드레 안드레, 다닐루(이상 FC 포르투) 안드레 고메스(발렌시아) 주앙 마리오, 윌리엄 카르발류(이상 스포르팅 리스본) 주앙 무티뉴(모나코)
DF : 브루노 알베스(페네르바체) 세드릭, 조세 폰테(이상 사우스햄튼) 엘리세우(벤피카) 루이스 네투(제니트) 페페(레알 마드리드) 라파엘 게레이로(FC 로리앙) 비에이리냐(볼프스부르크)
GK : 안토니 로페스(올림피크 리옹) 에두아르두(디나모 자그레브) 루이 파트리시오(스포르팅 리스본)/dolyng@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