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코엑스, 고용준] 스타크래프트2 삼부작의 대미를 장식할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이하 공허의 유산)의 정식 출시를 기념하는 오프라인 행사장서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 '천재' 이윤열이 품절남 대열에 합류했다. 이윤열은 현장을 찾은 3000여 명의 팬들과 공허의 유산 행사를 지켜보는 전세계 스타2 팬들앞에서 백년해로를 약속했다.
10일 공허의 유산 글로벌 동시 발매 하루 전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9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일정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신관 3층 D홀 특설 무대에서 개최됐다.
공허의 유산 행사의 백미는 바로 '천재 테란' 이윤열의 결혼. 피앙새인 이수민양은 이윤열의 인하대학교 캠퍼스 커플로 지난 5년간 사랑을 가꿔왔다.

이날 결혼식에는 이윤열 선수의 가족 및 친지는 물론 수 천 명의 현장 방문객들과 아프리카 TV를 통해 행사를 지켜보는 전 세계 팬들이 하객으로 함께해 이윤열 선수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축복해줬다. 블리자드와 아프리카TV는 이윤열 결혼식의 축의금을 별풍선을 보내기도.

또 다른 전설인 임요환 홍진호는 블리즈컨 참가로 이날 결혼식에 참석 못했지만 김양중 전 감독, 임성춘 김정민 박용욱 박정석 서지훈 전태규 장재호 안기효 서경종 염보성 김택용 박세정 전태양 등 전현직 프로게이머들이 공허의 유산 행사장에서 진행된 행복한 웨딩마치를 지켜봤다. 결혼식 축가는 가수 정엽이 달콤한 축가로 현장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만들었다.
공허의 유산의 시네마틱 영상으로 화려하게 시작한 2부에서는 샌드아트(Sand-Art) 영상 공개, 개발자와의 시간, 이벤트 경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 명예회장(국회의원)과 서병수 부산시장도 축사를 전했다.
한편 출시 행사장에서는 공허의 유산 소장판(75,000원)의 현장 판매가 진행됐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