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미소녀 콘테스트에서 입상을 하며 화려하게 데뷔하여 많은 인기를 끌어오던 청순한 이미지의 대표적인 일본의 여배우 타카베 아이가 지난 10월 금지 약물 소지 혐의로 체포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2015년 10월 15일 코카인과 향 정신성 약물을 소지한 혐의로 긴급 체포된 타카베 아이는 이로 인해 출연중인 방송 드라마에서 출연이 제외되면서 그간 촬영해 두었던 녹화 분 마저도 삭제되었으며 소속사는 사과 성명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청순한 이미지의 대표적인 아이돌 배우였던 타카베 아이의 마약 관련 범죄 혐의로 일본의 팬들이 충격에 빠진 가운데 더 많은 아이돌 여배우들의 마약 혐의 관련설이 퍼지면서 이에 대한 커다란 파장이 예상 되고 있다.

일본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타카다 아베는 체포 하루 전 동료 아이돌 연예인들과 할로윈 파티를 열었으며, 일본 경찰 당국은 파티에 참가 했던 아이돌 연예인들에게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며 특히 타카다 아베와 밀접한 친분 관계가 있던 연예인 출신 마약 총책에 대한 수사가 이루어 지고 있다고 한다.
한편 타카다 아베의 체포 목적 역시 타카다 아베를 접점으로 한 폭력단의 연예인에 대한 마약 공급 루트를 밝히고, 비밀리에 확산되고 있는 일본 연예인들의 마약 복용에 대한 수사가 시작 될 것이라는 전망이 확산 되면서 상당수의 연예인들에 대한 수사가 불가필할 것으로 보인다고 일본의 언론 매체들은 전하고 있다. /OSEN=도쿄, 키무라 케이쿤 통신원
[사진:타카베 아이의 사진집 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