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 골프대회에서 6번의 우승 경력을 지닌 골프 챔피언이자 라구나 골프 홍보대사인 닉 팔도(Sir Nick Faldo)가 반얀트리 그룹의 라구나 푸켓(Laguna Phuket)에 방문해 지난 8일 골프 신예들과 함께하는 골프 클리닉(Golf Clinic)을 진행했다.
라구나 푸켓 골프클럽(Laguna Phuket Golf Club)에서 개최된 골프 클리닉 행사에는 태국지역의 골프 주니어와 클럽 초청 멤버 등 50인이 참석했다. 골프인재 발굴에 큰 열정을 보여왔던 닉 팔도는 세계적 골프대회인 '팔도 시리즈 토너먼트(Faldo Series tournaments)'를 운영하는 한편, 이번 골프 클리닉을 통해서도 지역 골퍼들이 세계적 무대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골프 클리닉은 2016년 라구나 푸켓 골프클럽에서 개최될 '팔도 시리즈 주니어 토너먼트(Faldo Series junior tournament)' 참가를 꿈꾸는 주니어 골퍼들에게 실전에서 적용 가능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팔도 시리즈 주니어 토너먼트'는 신예 골퍼를 발굴하고 차세대 챔피언을 육성하는 세계적 명성의 골프대회인 팔도 시리즈의 첫 관문으로, 주니어 골퍼들이 프로 골퍼로 발돋움하기 위한 등용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는 평이다.
이와 관련하여 닉 팔도는 "라구나 골프와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최상급 골프코스와 연습 시설이 완비된 라구나 푸켓 골프클럽에서 2016년 '팔도 시리즈 주니어 토너먼트'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팔도 시리즈 주니어 토너먼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는 2016년 3월 개최될 '팔도 시리즈 아시아 그랜드 파이널(Faldo Series Asia Grand Final)' 참가 자격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라구나 푸켓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