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부두, 몰입형 홈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1.25 13: 45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의 선도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는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인 부두(VUDU)에서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이 적용된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사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영화 팬들은 돌비 애트모스 홈씨어터 및 사운드바 제품과 비지오 레퍼런스 시리즈(VIZIO Reference Series)와 같은 돌비 비전 TV를 통해 다양한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필두로 한 돌비의 몰입형 영상 및 음향 기술은 소비자들에게 몰입감 있는 완전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돌비 비전이 제공하는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및 넓은 색공간(Wide Color Gamut)을 통해 돌비 비전이 적용된 TV는 기존 TV화면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강렬한 명암 대비, 밝기 및 색상 표현을 자랑한다. 압도적인 몰입감과 세밀한 감성 표현을 자랑하는 돌비 애트모스는 소리를 3차원 공간으로 담아낸다. 이와 같은 돌비의 최신 기술은 소비자들에게 비교할 수 없는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커트 벨머 돌비 콘텐츠 솔루션·산업 관계 담당 선임 부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돌비의 혁신적인 기술은 극강의 색채 및 명암 표현은 물론 몰입형 사운드를 통해 영화 관람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현해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워너 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기술이 적용된 4K UHD(Ultra High Definition)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는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맨 프롬 UNCLE', '갤로우즈', 샌 안드레아스', '아메리칸 스나이퍼', '맨 오브 스틸', '쥬피터 어센딩', '엣지 오브 투모로우', '인투 더 스톰' 등이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부두를 통해 '베케이션', '포커스', '겟 하드', '런 올 나이트', '레고 무비', '위대한 개츠비', '셜록 홈즈', '셜록 홈즈: 그림자 게임', '행오버' 시리즈, '매직 마이크 XXL' 등을 포함한 4K UHD 콘텐츠를 돌비 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짐 뷔트리히 워너 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 미주 총괄 사장은 "4K UHD 돌비 비전과 놀라운 음질의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마스터링된 워너 브라더스의 작품들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시청각적 경험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마치 영화 속에 있는 것처럼 영화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캇 브랭스틴 부두 제품 담당 부사장은 "부두는 항상 고객들에게 최고의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하고 있다"며 "부두의 HDX 포맷은 HD 디지털 비디오 시장을 주도했으며, 이제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기반의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프리미엄급 화질과 음향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최초로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할리우드 주요 감독, 메이저 스튜디오, OTT(Over-The-Top) 서비스 제공자, TV 제조사 등은 콘텐츠 제작부터 유통 그리고 재생까지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지하고 있다. /letmeout@osen.co.kr
돌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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