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최대 딜러 한성자동차, "2015년 판매량 전년比 20%↑ 성장"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5.12.09 12: 01

올해 다양한 신차로 BMW를 바짝 쫓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대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2015년 연간 목표 판매량을 상회한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보인다.
9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를 열고, 2015년 한 해 성과와 2016년 목표, 그리고 향후 5년 계획 ‘Vision 2020’을 되짚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4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발표한 ‘Vision 2020’의 목표치를 좀 더 일찍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간담회 개최 배경을 밝혔다. ‘Vision 2020’은 한성자동차의 신차 판매 2배 달성, 고용창출 50% 추가 달성,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지속 투자에 대한 장기 목표다.

한성자동차는 올 10월 기준, 이미 누적판매대수 10만 대를 돌파하며 기존 2015년 목표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올렸다. 올 연말까지 차량 판매 대수가 지난해 대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서비스 차량 대수와 임직원 수도 기존 목표치 대비 각각 23%, 18% 성장이 예상된다.
1985년 국내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한성자동차는 올 10월에 누적판매대수 10만 1124대를 기록했다. 창립 30주년과 맞물려 기념비 적인 기록을 올린 한성자동차는 올 연간 판매량 또한 당초 목표치인 1만 8000대를 넘어 1만 9000대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차량 대수 또한 올해 목표치였던 1만 6000대가 아닌 1만 7200대에 이를 전망이다.
이를 위해 한성자동차는 전국적으로 네트워트 확장에 투자했다. 인천 송도와 대전 유성에 새롭게 전시장을 마련했고, 대전 유성에서는 전시장과 함께 통합 운영되는 서비스센터도 함께 문을 열었다. 또, 스타클래스 인증중고차 전시장도 1곳 추가해 총 3곳으로 늘어났다. 이로써 한성자동차는 전국에서 전시장 14개, 서비스센터 14개, 스타클래스 전시장 3개를 운영하게 됐다.
한성자동차는 네트워크 확장, 판매 증가에 발맞춰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영업직원 전문 육성 프로그램인 ‘Premier Sales Academy’에 이어 서비스 어드바이저 교육 프로그램인 ‘Service Advisor Academy’를 시행, 전문 서비스 인력 양성에 힘을 쓰고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직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자체적으로 ‘세일즈 & A/S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해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영업직원이 회사의 관리자 역할을 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세일즈 마스터 팀’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Business Development Center’를 통해 문의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차량 출고를 전문적으로 돕는 딜리버리 컨시어지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딜리버리 컨시어지 서비스는 운전자에게 차량 인도 시 제품 전문가에게 상세한 차량설명을 받는 서비스다.
또,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오감마케팅’을 활용, 한성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구축 차원에서 세계적인 조향사 크리스토프 로다미엘과 협업해 한성자동차만의 향수를 제작했다. 이 외에도 젊은 층과의 소통을 위해 수입차 딜러사 최초로 한성자동차 모터쇼를 개최했으며 골프 이벤트 ‘한성 스타 클래식’, 한성자동차 옥토버페스트 등을 진행했다.
성과를 올린 만큼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 확대한다. 2012년 한국 메세나협회와 함께 저소득층 미술영재 장학 프로그램인 ‘드림그림’ 시작 이후 올해 장학생 수를 두 배인 40명으로 늘렸다. 그리고 작년에는 서울 문화재단과 MOU를 체결해 공공미술 프로젝트 ‘게릴라 프로젝트 in 구로’를 실시, 구로 디지털단지의 낙후된 환경을 개선시켰다. 한성자동차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드림그림과 서울 문화재단과의 협업을 약속, 사회공헌 투자비용을 2016년에는 두 배로 늘릴 계획이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2016년에도 한성자동차는 고객, 임직원, 시회를 핵심가치로 삼아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올 한 해 동안 한성자동차의 30주년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한성자동차의 행보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fj@osen.co.kr
[사진]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