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온 연말, 부족한 시간을 쪼개 재미있는 공연도 보고 싶고 근사한 식사도 해야 한다면 고민할 필요가 없다. 특급호텔들이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호텔업계는 연말을 맞아 연이어 갈라 디너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호화로운 코스 요리에 유명 스타 셰프, 뮤지컬 스타 부부, 인디 뮤지션, 실력파 R&B 가수 등 '쇼'를 맡을 새로운 인물을 더했다.
▲ 더케이호텔서울

오는 24일과 25일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사장 강병직)에서는 '2015 에드워드 권 셰프 크리스마스 갈라 디너쇼'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노르웨이산 훈제연어와 샤프란 레몬 파우더, △땅콩호박 벨루테와 사과 베이컨 쳐트니, △모히또 셔벳, △에드워드 권 스타일의 써프 앤 터프, △한라봉 화이트 초콜렛 무스와 복분자 등 에드워드 권이 직접 조리하는 '만찬'과 함께 코스별 요리 해설 및 그림 같은 플레이팅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국의 리키 마틴 홍경민, 실력파 보컬 이창민과 이현이 뭉친 듀엣 그룹 옴므, 호소력 짙은 중저음이 매력적인 JK김동욱, 겨울 추위를 녹여주는 로맨틱 가이 알렉스 등의 유명 가수들이 명품 요리의 맛을 한껏 끌어 올려줄 감성적인 세레나데를 선사한다. 공연 진행은 탁월한 말솜씨를 자랑하는 방송인 김현욱이 맡는다. 관람 가격은 정찬 및 공연을 포함해 R석 25만원, S석 23만원이다.
이번 행사는 그 동안 1인 가수 위주의 추억을 되돌아보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기존의 디너쇼와는 다른 기획으로 우리나라 디너쇼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 화려한 무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공연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주목해볼 만하다.
더파크는 크리스마스 및 송년 스페셜 뷔페 기간을 포함해 12월말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디너, 12월 24일 디너에 2부제로 운영된다. 1부는 오후 5시~7시, 2부는 7시30분~9시30분이다. 2부제 기간에는 "겨울에는 참치보다 낫다"는 방어회를 특별 제공한다. 더파크 이용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성인 기준 점심 3만 9000원, 저녁 4만 3000원이며 주말은 종일 5만 2000원이며, 12월 24일, 25일, 31일에는점심과 저녁 모두 성인 6만 2000원, 소인 3만 원으로 조정된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우첼로는 12월 24, 25, 31일 3일간 스페셜 디너코스를 마련했다. 우첼로 스페셜 디너 코스의 이용 요금은 부가세 포함하여 12만 원이다.

▲ 더 플라자
더 플라자는 오는 24일과 25일 저녁, 2015 크리스마스 뮤지컬 갈라 디너쇼, 김소현&손준호 뮤지컬 갈라 디너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디너 콘서트는 한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스타 부부의 화려한 공연은 물론 호텔 셰프가 직접 구성한 코스 메뉴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소현&손준호 부부는 유명 뮤지컬의 대표 곡들을 비롯해 관객과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캐롤, 팝송 등 기존 공연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지휘자 방성호와 웨스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담당해 공연 수준과 재미를 더욱 높인다.
디너 코스 메뉴로는 더 플라자 연회 총괄 허성구 셰프가 준비한 스페셜 양식 코스가 제공된다. 흑임자를 곁들인 참치와 훈제연어 레몬 체스트를 시작으로 소고기 안심스테이크와 왕새우 구이, 화이트&다크 초콜릿 맛이 일품인 케이크 등을 맛볼 수 있다. 콘서트 티켓 가격은 세금 및 봉사료를 포함해 VIP석 20만 원, R석 17만 5000원이다.

▲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대형 연회장인 하모니볼륨에서 국내 최정상 크루인 DJ킹맥과 그의 팀이 함께 펼치는 화려한 디제잉 파티와 세계 각국의 크리스마스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레드 크리스마스(Red Christmas)'를 오는 24일 밤 단 하루 선보인다. 이번 '레드 크리스마스'에 참가하는 디제이로는 국내 DJ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한 디제이 "킹맥(Kingmck)"을 비롯하여 벨기에 출신으로 '비정상회담'에서의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는 '어바웃 쥴리안(About Julian)', 프랑스 출신의 '얀 카바예(Yann Canvaille)', 국내 최고의 디스코 마스터인 '코난(Conan)'과 모델 출신 DJ인 '환(Ffan)', 국내 최정상급 DJ 그룹 소속의 '앤도우(Andow)', '준원(Juneone)', '아파치(Apachi)' 등 8명의 국내 최고의 DJ들이 모여서 화려한 디제잉과 힙합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월드크리스마스 디너뷔페'도 같이 즐길 수 있다. 제공되는 메뉴로는 '즉석 통 참치 사시미', '새우 완자탕', '호주산 양갈비 구이', '파스타', '프랑스식 오리간 구이', '호주 산 쇠고기 안심 훈제 카파치오', '랍스터 대게살 샐러드' 등 한식, 중식, 일식, 이태리식, 프랑스식, 인도식, 아라빅식 등 총 150여가지의 세계 각국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음식을 맛 볼 수 있다. 두 가지 옵션 중 선택이 가능한 이번 '레드 크리스마스'의 가격은 옵션 I(공연 입장권과 뷔페 식사권)은 1인당 8만 5000원이며, 옵션 II(공연 입장권과 음료 3잔)는 1인당 3만 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디너뷔페는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 공연은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오는 30일 저녁 7시, 7층 두베홀에서 '피가로의 결혼' 오페라 공연과 코스 요리,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페라 디너쇼'를 선보인다. 오페라 디너쇼는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훈제연어, 브로콜리 수프 등의 양정식 5코스 메뉴와 와인, 맥주, 칵테일, 소프트 드링크 중 선택 가능한 칵테일 쿠폰 1매, 약 90분간 진행되는 '피가로의 결혼' 오페라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가로의 결혼'은 음악 신동 모차르트와 천재적 기질의 대본가 다폰테가 함께한 대표적인 코믹 오페라 명작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인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을 선보이는 오페라뱅크는 2013년 창단한 민간 오페라단으로 연극적인 오페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오페라 가격은 VIP석 15만 원, R석 13만 원이며 모두 세금, 봉사료가 포함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매년 색다른 테마파티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토탈 엔터테인먼트 센터, 제이제이 마호니스의 2015년 연말 테마파티는 더욱 특별하다. 오는 18일부터 31일 사이 총 6일간 제이제이 마호니스가 눈덮인 환상의 설국을 테마로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연말파티를 개최한다. 본격적인 파티가 시작되면 제이제이의 하우스 밴드 '앙코르(Encore)'의 열정적인 라이브 공연과 디제잉 퍼포먼스,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차례로 이어지며 파티의 분위기를 절정으로 이끈다. 12월 31일에는 따뜻한 떡국과 함께 카운트다운 쇼를 즐기며 축제분위기로 가득한 새해의 첫 순간을 맞이할 수 있다. 파티 입장 티켓 구매 고객에게는 웰컴 칵테일 한 잔과 2016년을 기념하는 귀여운 '제이제이 몽키' 인형이 제공된다.
색다른 디제잉 파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12월 26일에는 하우스 뮤직 디제잉도 준비했다. 겨울분위기가 물씬나는 파티홀에서 프랑스 디스코 하우스 뮤직의 제왕 '디미트리 프롬 파리스(Dimitri from Paris)'의 공연을 밤새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퍼플 스노우 앳 제이제이 연말 테마 파티는 12월 18일, 19일, 24일, 25일, 26일 그리고 31일에 개최된다. 디미트리 프롬 하우스의 음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하우스 뮤직 파티는 12월 26일 단 하루동안 진행된다. 파티 입장료는 세금을 포함하여 4만 원(단 12월 24일, 31일은 5만 원)이다.

▲ 서울신라호텔
호텔 연말 디너쇼에서 점잖게 앉아 공연만 보던 시대는 지났다. 최근 특급호텔들이 선보이는 연말 공연은 공연과 함께 자유분방하게 분위기를 즐기는 '갈라쇼'로 진행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가장 큰 연회장인 다이너스티 홀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화려하게 장식된 공연·파티 명소로 꾸며, 노래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콘(KoN)'과 매력적인 재즈 보컬리스트 김혜미의 흥겨운 크리스마스 캐럴과 감미로운 재즈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파티장에는 따뜻하고 향긋한 와인 '글뤼바인'을 비롯해, 리슬링, 피노 누아, 말벡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단일 품종 100%의 와인 10종, 그리고 치즈, 육류, 해산물, 디저트 등 풍성한 와인 안주가 준비되어 취향대로 자유롭게 맛보면서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파티장에 마련되어 있는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도 촬영하며, 셀러브리티가 된 듯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더 라이브러리의 이번 하우스 콘서트는 누구나 부담 없이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셰프들이 선보이는 특별 디너와 프리미엄 와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 감상과 동시에 포도 품종 별 와인을 무제한 맛볼 수 있는 서울신라호텔 '크리스마스 셀레브레이션 파티'는 12월 24일과 25일 저녁 8시 30분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크리스마스 셀레브레이션(Christmas Celebration)' 패키지 이용 시 참석이 가능하다. 하우스 콘서트의 공연 시간은 1부 저녁 9시부터 9시 40분, 2부 저녁 10시 30분부터 11시 10분이다.
서울신라호텔 '크리스마스 셀레브레이션 패키지'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진행되며, △비즈니스 디럭스룸 1박, △크리스마스 셀러브레이션 파티 입장 혜택(2인), △더 파크뷰 조식(2인), △어번 아일랜드 릴렉세이션 존(야외 자쿠지, 핀란드 사우나) 이용, △발렛파킹 1회 이용, △피트니스와 실내수영장 이용 등의 혜택으로 구성되었다. 가격은 57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