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고성능 '골프'의 성능을 내·외관에서도 느낄 수 있는 한정 모델을 선보인다.
폭스바겐코리아는 '펀 앤 익사이팅(Fun&Exciting)'을 테마로 기존 '골프 GTI·GTD'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는 그대로 보유하면서, 내외관 디자인 및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 한 '골프 GTI & GTD 익스트림 에디션'을 각각 100대, 200대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골프 GTI & GTD 익스트림 에디션'은 강력한 퍼포먼스에 더욱 다이내믹해진 19인치 '산티아고' 알로이 휠이 장착됐다. 또한 1세대 GT부터 계승해온 체크무늬 '클라크' 직물시트가 적용돼 한층 더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낼 뿐 아니라, 한정판 모델만의 특별함을 배가시켜준다. 외관 컬러는 카본 스틸 그레이, 딥 블랙 펄 이펙트, 퓨어 화이트 등 세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통합 디지털 사운드 프로세서 및 고성능 서브 우퍼로 구성된 '플러그 앤 플레이 사운드 시스템(Plug & Play sound system)'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골프 GTI 익스트림 에디션'은 기존 '골프 GTI'와 동일한 2.0 TSI 가솔린 엔진과 6단 DSG의 결합으로 최고 출력 211마력(4300 - 6200rpm), 최대토크 35.7kg.m(1600rpm~4200rpm)의 역동적인 성능과 효율성을 구현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8초, 최고 속도는 210km/h이다.
'골프 GTD 익스트림 에디션' 또한 기존 '골프 GTD'와 동일하게 역대 가장 강력한 184마력(3500~4000 rpm)의 최고 출력과 38.7kg.m(1750~3250rpm)에 이르는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5초, 최고 속도는 228km/h다. 또한 14.7km/l의 복합연비(도심 13.6/고속 16.4)와 133g/km의 CO2 배출량으로 유로6기준을 충족한다.

'골프 GTI·GTD 익스트림 에디션' 모두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코너링 시 더욱 민첩한 핸들링을 제공하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Progressive Steering)과 XDS+(전자식 디퍼런셜 록) 시스템도 기본 탑재하고 있다. 여기에 에코(Eco), 스포츠(Sport), 노멀(Normal), 인디비주얼(Individual)등의 주행모드를 지원하는 드라이빙 프로파일 셀렉션(Driving Profile Selection)까지 추가돼 운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골프 GTI 익스트림 에디션'이 4490만 원, 'GTD 익스트림 에디션'이 4340만 원(VAT포함)이다. /fj@osen.co.kr
[사진] 폭스바겐 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