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인기 게임과 펼치는 콜래보레이션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제너럴밀스의 롤타입 젤리 '후룻 바이 더 풋'이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 출시에 맞춰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롤처럼 말린 젤리를 돌돌 풀어 먹는 '후룻 바이 더 풋'은 기존 젤리스낵에서 느끼지 못한 색다른 식감, 진하게 느껴지는 과일향이 특징으로 진짜 과즙(농축 배퓨레) 30%이상, 천연과일향, 비타민C 등이 풍부히 함유된 재미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
12월 말까지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메이플스토리2 스티커가 붙여진 '후룻 바이 더 풋'을 구매하고 제품 안의 아이템 코드를 게임 홈페이지(http://maplestory2.nexon.com)에 등록하면 메이플스토리2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후룻 바이 더 풋' 100개가 들어있는 ‘Fun Box’를 1000명에게 증정한다.

제품에 들어있는 아이템 코드는 실제 메이플스토리2에서 에너지 회복, 몸집증가, 캐릭터 꾸미기 등으로 활용 가능하며 럭키드로우 처럼 무엇이 나올지 모르는 이벤트팩까지 다양하게 구성 돼 있다. 최근 인기 개그우먼 박나래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한 Fun Box 인증샷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현재 ‘후룻 바이 더 풋’과 함께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2는 10년이 넘도록 국민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국내 최대 게임회사 넥슨의 대표 게임.
제너럴밀스㈜의 '후룻 바이 더 풋'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특수 제작한 전용 패키지가 모두 소진 돼 추가 제작을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며 "서로 다른 분야의 제품이지만 타겟 소비층, 브랜드 컨셉이 잘 맞아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는 것 같다"고 성공요인을 분석했다. 또한 제너럴밀스㈜는 이번 성공 케이스를 바탕으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콜래보 이벤트를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100c@osen.co.kr
[사진] 제너럴밀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