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즈 스터디센터에서 합격자 멘토단을 선발한다.
2016년 예비대학생으로 구성되는 토즈 스터디센터 멘토단은 멘토링 서비스 ‘멘토즈’를 통해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의 진로와 적성 및 전공 고민을 상담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멘토즈(MENTOZ)’는 국내 최초 공간서비스 그룹 토즈(대표이사 김윤환, http://www.toz.co.kr)가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선보인 SNS 멘토링 서비스로, 대학 입시에 성공한 입시 선배인 멘토와 입시를 준비중인 회원들을 연결하여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하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2015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멘토즈’ 2기 멘토단은 2016년 대학 합격생을 대상으로 약 20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1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tozsc.co.kr/index.htm)에서 신청 및 접수 가능하다. 선정된 멘토단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 프레젠테이션 제작 및 코칭 실습이 지원된다.
멘토즈 서비스를 원하는 멘티는 기간, 인원수 제한 없이 스터디센터를 이용 중인 회원이면 누구나 토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토즈는 1기 ‘멘토즈’의 활약과 이용자의 성원에 힘입어 공부비법과 성공 노하우를 담은 ‘열정의 시간, 스터디센터 체류기’ 창간호를 발간했다. 올해 첫 발간한 이 도서는 토즈 스터디센터를 이용하는 멘토의 합격 수기 모음집이며, 멘티들에게 실제 상담했던 사례를 반영한 입시 및 진로 상담, 자기 주도 학습법에 대한 다양한 수기 형태로 구성했다.
토즈의 1기 멘토가 들려주는 생생한 대학 합격 수기는 물론 학습 공간 선택에 대한 노하우, 2017년 대입전형, 수시 모집 대비, 자기 주도 학습법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일대일 상담 받는 듯한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해 실제로 수험생들이 겪고 있는 고민과 입시 질문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과 해결책을 제시한다.
토즈 김윤환 대표는 “기존 스터디센터 이용자의 선후배를 연계한 멘토즈의 활약과 이용자의 성원에 힘입어 멘토즈 2기를 추가로 모집하게 됐다”며 “겨울방학을 맞아 자기 주도 학습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에게 자사의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가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고 동기 부여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