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친구나 연인, 가족들의 만남이 잦아지고 있다. 이렇게 소중하고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더 즐겁게 만들어주고 오래 간직하기 위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메리 크리스마스
'엘프유어셀프(ElfYourself by Office Depot, Inc.)는 크리스마스의 요정으로 변신해 춤추는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앱이다. 자신 및 친구 가족등의 사진을 5장 업로드해 엘프 얼굴에 합성하고 테마를 선택하면 맞춤형 댄스 동영상을 만들어준다. 만들어진 동영상은 이메일이나 Facebook을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무초 파티'는 여러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아케이드 게임 앱이다. 자신의 셀카를 선택하면 귀여운 아마타를 만들어주고, 미니게임으로 개인별 숙련도를 평가해 게임 밸런스를 조정해준다. 6개의 모드를 제공하며 경쟁해 승부를 겨루기도 하고, 서로 도와 목표를 달성하는 등 창의적인 여러 게임을 제공한다.
'저스트 댄스 나우(Just Dance Now)는 언제 어디서든 인원수 제한 없이 댄스를 즐길 수 있는 앱이다. 정기적인 업데이트로 신곡을 비롯한 인기곡들이 추가된다. 스마트폰을 들고 화면의 댄서를 따라하며 점수를 획득하거나, VS 기능으로 서로 도전해 승부를 겨룰 수도 있다.
'올로 게임(OLO game)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즐기는 신개념 알까기 게임 앱
한 개의 기기로 2명 또는 4명이 플레이 할 수 있다. 상대방 진영과 내 진영으로 나뉘어져 있고, 서로 개수는 같지만 크기가 랜덤으로 분배되는 구슬을 한 번씩 튕겨내며 자신의 구슬이 바닥 색과 같은 곳에 위치하면 점수를 얻는다.

▲ 둘만의 행복 담기
둘만의 행복한 시간과 대화를 위한 앱으로는 '비트윈(Between)'이 있다. 1000만 명 이상이 쓰고 있는 커플앱인 비트윈은 무료 문자 및 음성 메시지로 대회가 가능하다. 또 소중한 순간들을 사진과 메모로 기록해 저장해 둘 수 있다. 애플워치도 지원한다.
'진저 for 비트윈'은 연인과 비트윈에서 나누는 대화를 기반으로 연애를 더욱 재미있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인공지능 앱이다. 상대방의 기분을 파악해 알려주거나 연인이 먹고 싶다고 한 음식을 알아서 메모해준다. 또 자주 이야기하는 대화 주제를 정리해서 보여 주기도 하고 서로에 대한 애정도나 감정을 분석해 주는 기능도 있다.
'주빌리 타임트리(Jubilee TimeTree)'은 멤버들의 일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멤버 모두의 일정이 한눈에 들어오며 모두가 비는 시간을 한눈에 찾아준다. 멤버의 일정이 바뀌면 실시간으로 변동사항을 반영해준다. 애플워치 지원.
'커플릿(Couplete)'은 커플을 위한 메신저 앱이다. 두 사람만의 공간에서 귀여운 스티커와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타임라인 기능으로 포토 앨범 생성 및 기념일을 알려주는 D-Day 카운팅을 사용할 수 있다.

▲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
'길트(Gilt)'는 명품 브랜드를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쇼핑 앱이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매가의 최대 7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실시간 알림 시스템으로 세일의 시작 시기나 구매 가능 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스냅스'는 온라인 사진인화 서비스를 통해 나만의 사진이 담긴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앱이다. 당일 배송을 내세우며 3x5, 4x4, 4x6, 5x7, 8x10의 다양한 사이즈로 출력할 수 있다. 포토북, 액자, 기프트 상품까지 사진을 활용한 다양한 DIY소품을 만들어 받아 볼 수 있다.
'아이디어스(idus)'는 2014 대한민국 모바일 앱 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앱으로 핸드메이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앱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개성 넘치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소이캔들부터 패션아이템 및 가죽공예 제품까지 폭 넓은 상품을 제공한다.
'티파니 웨딩 링 파인더'는 티파니의 여러 링을 한눈에 보고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앱이다. 다이아몬드 링의 실제 캐럿을 확인하고 사이즈를 결정한 후 카메라를 통해 직접 손을 촬영해 잘 어울리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 소중한 사람과 맛있는 하루
'주모(ZUMO)'는 조건에 맞는 여가정보를 알려주는 큐레이션 앱이다. 관심사, 연령대, 성별, 지역, 성향 등의 분석을 통해 쓰면 쓸수록 한층 최적화된 정보를 업데이트해준다. 기간이 한정된 여가 정보의 경우는 놓치지 않도록 푸시 알림도 제공한다.
'어번스트릿(Urbanstreet)'은 전 세계 대도시 핫 플레이스의 트렌드를 선보이는 어번스트릿이 '서울'을 선보이는 앱이다. 에디터가 직접 엄선한 맛집, 패션, 뷰티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트렌드 정보를 제공한다.
'키친 스토리(Kitchen Stories)'는 손쉽고 다양한 일일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주는 앱이다. 요리에 영감을 주는 유용한 비디오를 손목 위에서 바로 시청하며 요리할 수 있다. 커뮤니티 안에서 레시피와 사진들을 공유할 수 있다. 애플워치 지원.
'큐플레이스'는 트렌디하고 콘셉트있는 맛집을 소개해주는 앱이다. 앱 내에서 메뉴 교환권을 선물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메뉴에 대한 생생 실사를 비롯해 운영시간, 위치 및 인기메뉴 등 맛집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한다.

▲ 함께한 시간 예쁘게 담기
'리플레이(Replay) 비디오 편집기'는 인스타그램 유저들이 활용하기 좋은 쉽고 간편한 비디오 제작 앱이다. 22가지의 아름다운 비디오 스타일들을 제공해, 원하는 분위기의 비디오를 굉장히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다. 사진, 동영상들에 화려한 영상 효과를 넣을 수 있고, 텍스트로 원하는 문구 삽입도 가능하다. iOS 전용.
'인라이트(Enlight)'는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사진편집기 앱이다. 터치만으로 사진에 스케치나 텍스트를 입히고 두 사진을 혼합하여 이중 노출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작업 내역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나중에 수정할 수 있다. 한번에 여러 장의 사진 공유가 가능하고 손쉽게 SNS로도 공유 할 수 있다. iOS 전용.
'비모(Vimo)는 움직이는 스티커를 비디오에 붙여넣을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앱이다. 모션 스티커에 이동, 회전, 확대 및 축소만 줘도 자동적으로 애니매이션을 만들 수 있다. 유튜브, 비메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몰디브(MOLDIV)'는 여러 장의 사진을 다양한 형태의 프레임에 하나로 합치고 편집할 수 있는 포토 에디터이다. 흔히 볼 수 없는 특별한 형태의 프레임들과 강력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멋진 사진 효과 뿐 아니라 수십 종의 스탬프와 한글 폰트의 텍스트 기능도 제공한다.

▲ 이 세상 단 하나 뿐인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선물 포장 서비스와 무료 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선물 포장 서비스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한 아이팟, 아이패드, 특정 애플 소프트웨어와 액세서리 및 특정 맥(Mac) 노트북(모든 표준 구성 및 맞춤형 구성 포함)에 제공된다.
무료 각인 서비스로는 아이패드 또는 아이패드에 레이저로 자신만의 메시지를 새겨 영원히 잊지 못할 선물을 할 수 있다.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원하는 아이패드 또는 아이팟 모델을 선택한 후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이름, "사랑해" 및 "생일 축하해"와 같은 자신만의 메시지를 추가할 수 있다.
애플의 신제품 라인업에는 압력을 감지하는 '3D 터치'와 살아움직이는 '라이브 포토'가 탑재된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를 비롯해 아이패드(프로, 미니4, 에어2), 애플워치, 아이팟터치, 맥북 등이 있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