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크리스마스가 금요일이라 주말을 포함해 사흘의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이맘때면 도시는 휘황찬란한 네온 사인과 저녁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연말 모임으로 시끌벅적하다. 최근 시끄러운 도시를 벗어나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며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또 연말연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한 호텔에서 힐링이 가능하다.
▲ 파크 하얏트 서울
오는 24일과 31일, 파크 하얏트 서울은 크리스마스 이브와 한 해의 마지막 날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겨울 도심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객실에서의 하룻밤과 럭셔리한 일식 디너 뷔페로 구성된 '페스티브 다이닝 패키지'를 54만 원에 선보인다.(10%세금 별도/ 봉사료 없음) 단 페스티브 시즌 이용객 사은의 의미로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한 이번 패키지를 특별가에 한정된 수량만을 선보이는 만큼, 예약 시 결제가 완료되어야하며 취소 및 변경은 불가하다.

크리스마스 이브와 연말, 단 이틀동안만 한정된 수량에 한해 판매되는 이번 패키지에는 넓고 편안한 객실에서의 하룻밤과 샴페인이 함께 제공되는 28만원 상당의 '더 팀버 하우스' 크리스마스 이브 / 송년 일식 디너 뷔페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되어 소중한 사람과의 특별한 이벤트를 연출하기 제격이다. 또한,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디너 만찬 후에는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수영장에서 멋진 도심 야경을 내려다보며 운동을 즐기거나, 사우나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아이와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컬러 유어 윈터(Color Your Winter) 패키지를 선보인다. 수페리어 객실에서의 1박과 요청 시, 객실 내 간이 침대1개가 추가로 준비되며, 크리스마스 도자기 페인팅 수업(성인1명 + 어린이1명)이 포함되어 있다.
도자기 페인팅 수업은 산타클로스, 눈사람, 루돌프 등 다양한 모양의 도자기 머그잔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에 사용되는 물감과 유약은 미국 FDA승인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다. 도자기 페인팅 수업은12월 26일 연회장(미팅룸 5, LL층)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가격은 28만 9000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도자기 페인팅 수업은 5세 이상의 유아부터 참여가 가능한 수업으로, 어린이 1인 추가 시, 5만 5000원이 추가된다. 수업시간동안 채색한 도자기는 가마에서 12시간 정도 굽는 과정을 거쳐야 함으로, 완성품은 스튜디오로 옮겨져 가마소성 과정을 거친 후, 개별 택배 발송될 예정(체험 후 10일정도 소요예정)이다.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호텔 안에서 편안히 쉬면서 제주의 신비로운 겨울 정취도 만끽할 수 있는 '윈터 모멘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넉넉한 넓이의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차려진 뷔페 레스토랑 섬모라 2인 조식을 제공하며, 와인에 시나몬, 오렌지 등의 과일을 넣어 겨울철에 따뜻하게 마시기 좋은 글루바인 또는 위스키에 꿀, 레몬을 넣고 따뜻하게 즐기는 핫 토디 중 선택하여 2잔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한라산 눈꽃 트레킹 및 겨울 오름 투어 등 겨울 제주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 익스플로러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어 오직 제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연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겨울에 한해 새해 소망을 기록하거나, 소중한 이에게 작성한 엽서를 1년 뒤 기입한 주소지로 배송해주는 느린 우체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인상적이다. 이와 함께 3박 이상 투숙 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도 추가로 증정한다. '윈터 모멘트 패키지' 요금은 29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 하얏트 리젠시 제주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아쿠아 뷰 스파는 겨울철 피로를 풀어주는 '캔들 딜라이트 스파 프로그램(Candle Delight Spa Program)'을 2016년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아로마 초의 특성을 이용해 전문 테라피스트가 70분 동안 제공하는 보디 트리트먼트로, 테라피가 끝난 후에는 허브차와 건강 스낵이 서비스되며 심신의 안정을 돕는다. 특히, 아로마 초가 녹으며 만들어진 오일을 활용해 환절기 피부의 보습력을 높이고 겨우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데 탁월하다.
제주에서의 특별한 휴식을 선사하는 본 스파 프로그램은 70분 테라피와 허브티, 건강 스낵을 모두 포함 해 1인 15만 5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은 새해 전야에 아쉬운 한 해의 마지막을 특별하게 장식할 수 있는 송년 파티인 '카운트다운 2016(Countdown 2016)'을 호텔 최상층인 37층에서 연다. 카운트다운 파티 입장과 더불어 다음날 여유롭게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객실 숙박과 조식 뷔페가 포함된 패키지도 준비했다.
2015년의 마지막 밤, 한강과 도시의 야경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호텔 최상층인 37층 전체(37그릴 앤 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가 파티공간으로 변신한다. 화려한 레이저쇼와 함께 실시되는 카운트다운 이벤트 그리고 감각적인 디제잉 퍼포먼스 또는 실력파 밴드의 감미로운 라이브 공연이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잊지못할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해준다.
37그릴 앤 바에서는 디제이 이퀴녹스(DJ Equinoxe)가 라이브로 하우스 뮤직을 선보이며,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는 펑키, R&B,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실력파 연주자들로 구성된 어반 몬스터 밴드(Urban Monster Band)와 일렉트릭 트리오(Electric Trio)의 합동공연이 펼쳐져 원하는 취향의 음악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새해로 넘어가는 자정에는 화려한 레이저 쇼와 대형 스크린을 통한 서울 종각에서 벌어지는 제야의 종 타종식 생중계와 함께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불어 희망찬 2016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위시 포스트 박스' 이벤트도 실시한다. 2016년에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을 적은 우편을 위시 포스트 박스(우체통)에 넣으면, 2016년 한 해를 마무리할 때쯤 우편이 배송 된다. 모든 입장 고객에게는 웰컴 칵테일이 제공된다.
'카운트다운 2016' 파티는 2015년 12월 31일 밤 11시~2016년 1월 1일 새벽 2시에 37층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1인당 7만 원(웰컴 칵테일 1잔 포함)이다. 카운트다운 파티 입장과 더불어 다음날 여유롭게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인 '카운트다운 2016' 패키지도 선보인다. 카운트다운 파티 입장권과 객실에서의 1박, 조식 뷔페, 한정판 콘래드 윈터 베어가 포함된다. 패키지 숙박기간은 2015년 12월 31일이며, 가격은 42만 5000원(1인 기준, 세금 별도)부터 시작한다.

▲ 더 플라자
럭셔리 부티크 호텔 더 플라자(www.hoteltheplaza.com)는 축제 분위기 속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만끽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인 스타일(Christmas in Style)' 패키지를 오는 12월 24, 25, 26, 31일, 단 나흘간만 선보인다. 총 2가지 방법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연인과 친구, 그리고 가족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이 특징이며, 특히, 올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에는 호텔에서 아름다운 도심 전경을 바라보며 2016년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먼저 고급스러운 스위트룸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다이닝 패키지가 제공된다. 안락한 분위기의 프리미어 스위트 1박과 함께 호텔 셰프가 준비하는 인룸 다이닝이 포함되며, 다이닝에는 샐러드, 해산물 파스타, 스테이크 등 2인 디너 코스와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디아블로 데빌스 브뤼(Diablo Devil's Brut / 750ml) 와인 1병이 제공되어 객실에서 오붓한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디아블로 데빌스 브뤼는 달콤한 시트러스와 그린 애플의 아로마를 함께 느낄 수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가격은 43만 원(12월 26일, 31일)이며,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이용은 45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 12월 24일, 25일)이다.
다음으로, 서울의 아름다운 도심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딜럭스 룸 1박에서 편안한 휴식은 물론, 프랑스 프리미엄 베이커리 에릭케제르의 레드벨벳 케이크와 디아블로 데빌스 브뤼(Diablo Devil's Brut / 750ml) 와인 1병, 플라워 브랜드 '지스텀(Xystum)'의 수석 플로리스트가 직접 구성한 플라워 박스 등이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35만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은 15층부터 18층까지 통 유리로 이루어져 도심의 전경이 한 눈에 보이는 플라자휘트니스클럽 및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 내 레스토랑 10% 할인 및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 강릉 씨마크 호텔
호텔현대(대표 고승환)의 강릉 씨마크 호텔(SEAMARQ Hotel)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이용객들에게 힐링과 추억을 선사할 '더 화이트 패키지(The White Package)'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씨마크 호텔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럭셔리 프리미엄 스파인 '더 스파(The Spa)'의 최고급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패키지는 '안티 스트레스', '스위트 메모리'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맞춤선택이 가능하다.
'안티 스트레스' 패키지는 프리미엄 디럭스 객실 숙박과 함께 어깨와 목, 두피, 얼굴, 손의 피로를 풀어줄 헤드 투 숄더 마사지가 포함되며, '스위트 메모리' 패키지는 코너 스위트 객실 숙박과 함께 커플을 위해 디자인된 프라이빗한 스파 VIP룸에서의 고급 럭셔리 바디마사지(90분)와 자쿠지 이용이 제공된다.
또한 '더 화이트 패키지' 이용객에는 미니 바 및 조식(2인) 무료 제공, 사우나(써멀 스위트), 클럽 인피니티(Club Infinity) 내의 온수풀, 피트니스클럽, 키즈클럽 등의 혜택과 함께 리아네이처 기프트세트(클렌징오일 세트 2종 중 택1)가 증정된다.
호텔현대 울산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크리스마스를 맞아 '로맨틱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슈페리어 더블룸 1박과 룸서비스 디너 2인, 양정식 5코스에 레드와인 2잔, 하바나 바&비스트로 칵테일 2잔 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여기에 수영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더샵 베이커리 20% 할인 혜택까지 주어진다.
양정식 코스 메뉴는 바실 페스토를 곁들인 카프리제 샐러드, 아몬드를 넣은 양송이 크림스프, 파인애플 볶음밥과 레드와인 소스의 안심스테이크를 주 메뉴로 선보인다. 디저트로 딸기치즈 케이크와 바닐라소스, 카페라떼, 초콜릿 등이 준비된다. '로맨틱 크리스마스 패키지'의 가격은 25만 원부터이다.
▲ 제주 신라호텔
제주 신라호텔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선물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이국적 제주신라의 1박과 화려한 공연이 포함된 스탠딩 와인 파티, 크리스마스 특별 '햄퍼 세트'를 제공한다. 스탠딩 와인 파티는 12월 13일부터 한라홀에서 매일 밤 개최되며, '선물 패키지' 이용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또한, 스탠딩 와인파티에서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가 선정한 프리미엄 와인을 시음할 수 있다.
또 제주 신라호텔은 '선물 패키지' 이용객에게 더 신라 베어 크리스마스 에디션, 바디 코스메틱 제품, 패스트리 부티크 쿠키, 산테로 피노 샤르도네 스푸만테 와인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크리스마스 햄퍼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패키지는 내년 1월 3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본관 스탠다드 객실 1박, 최고급 요리와 달콤한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는 '더 파크뷰' 조식 뷔페(2인 1회), 차와 쿠키, 케이크 등을 무제한 제공하는 '라운지 S' 무료 입장권(2인), '와인 파티' 무료 입장권(2인 1회)이 포함됐다. 가격은 40만 원(세금,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로맨틱 한 힐링과 즐거운 겨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일루미네이션 패밀리 스파' 패키지를 선보인다. 기간은 2016년 1월 3일부터 2월 29일까지다.
혜택은 객실 1박과 신비롭고 황홀한 일루미네이션 조명으로 단장된 '빛의 스파 오션 스파 씨메르'와 환상적인 오션뷰와 함께 한 겨울에도 따뜻한 온수 스파와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로맨틱 야외 오션 풀 이용, 독일 명품 원목 키즈 교구 'HABA' 키즈 전용 라운지, 단일 공간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콘솔 게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존, 반짝이는 부산의 광안대교 및 야경 및 광복동 맛집 투어 등 부산의 이곳 저곳을 여행 할 수 있는 LEO(레오) 겨울 투어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설 연휴 기간(2월 6~9일)에는 호텔의 상품과 서비스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호텔 전용 바캉스 크래딧(VC)을 나눠 드리는 '16년 새해맞이 행복 드림 이벤트'를 진행하며 제기차기, 투호 놀이, 연 날리기 등 명절 민속 놀이 한마당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21만 원부터(세금, 봉사료 별도) 시작한다.
▲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는 '수고했어 패키지(You Deserve It Package)'를 진행하고 있다. '수고했어 패키지'는 열심히 달려온 2015년을 휴가로 마무리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패키지로 가족형 리조트인 힐튼 남해에서 완벽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패키지는 두 개의 침실과 욕실로 여유로움을 주는 스위트 룸에서의 1박, 조식 그리고 전복갈비찜이 석식으로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한국식 스파 시설을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감각으로 재구성해 노천탕, 찜질방 등을 즐길 수 있는 '더 스파' 무료 입장권도 함께 제공된다. 석식의 경우 힐튼 남해 주방장이 수험생과 가족들의 원기 보충을 위해 직접 고른 대표 보양식 전복 갈비찜이 제공된다. 또한 수험생 가족의 경우 수험표를 지참하면 패키지 숙박 인원에게 커피를 제공한다.
힐튼 남해 '수고했어 패키지'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 가족 그리고 따뜻한 남해에서만 느낄 수 있는 몸과 마음이 모두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수고했어 패키지'는 인원/날짜/룸타입 별 금액은 상이하며, 오는 12월 30일까지 주중 2인 34만 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2015년의 마지막을 보내고 싶다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유러피언 스타일의 로비 라운지 '델마르'에서 진행되는 뉴 이어 카운트다운 파티를 알아보자.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로비 라운지 델마르에서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12월 31일, '뉴 이어 카운트다운 파티'를 개최한다. '뉴 이어 카운트다운 파티'는 다양한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는 세미 뷔페와 더불어 와인과 생맥주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라이브로 선사하는 재즈 공연,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뉴 이어 카운트다운 파티는 12월 31일 오후 8시 30분부터 새해 첫 날인 다음날 오전 12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1인당 6만원. 모든 금액은 세금 및 봉사료 포함.
6년째 매년 연말이면 설치되는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명물 '진저브레드 드림 하우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진저브레드 드림 하우스는 패스트리 셰프가 직접 만든 약 5m 높이의 대형 설치물로 '헨젤과 그레텔'의 과자집을 연상케 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이를 활용한 자선 모금 행사를 2015년 12월 27일까지 진행하며, 모아진 기부금 전액은 인천혜광 시각장애 오케스트라 후원금으로 전달된다. 진저브레드 드림 하우스는 2016년 1월 중순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2016년 신년을 맞아 1월 한달 동안 하얀 겨울, 설렘, 꿈을 만날 수 있는 신년 이벤트에 참여하며 모두 행복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힐링 타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해피 올 투게더' 신년 이벤트를 선보인다.
하얀 겨울, 유럽 온천 도시에 온 듯 따뜻한 겨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 설렘 가득한 2016년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제주 여행에 또 하나의 선물이 될 신년 이벤트 'Happy All Together'에 참여하여 행복한 한 해를 계획할 수 있다.
루프탑에서 떠오르는 해돋이를 바라보며 새해를 맞이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루프탑 해돋이', 호텔 내 모을 정원과 야자수 산책로에 숨겨져 있는 유리병 속 메시지에 담긴 선물을 드리는 '액티브 럭키드오루', 1년 뒤 소중한 추억까지 선물하며 새해를 뜻 깊게 시작할 수 있는 '느린 우체통',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을 마시며 큐레이터와 함께 그림을 그리는 고품격 힐링 프로그램 '페인팅 파티 with 와인' 등과 함께 2015년을 마무리하고 특별한 신년을 계획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