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바로 오늘이 D데이... 특별한 복어요리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12.24 01: 26

쉐라톤 그랜드 인천은 24일과 25일 단 이틀 동안만 이용 가능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의 달콤한 추억이라는 이름으로 로맨틱함과 달콤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내년 1월부터 제철 고급 식재료인 복어를 이용한 특선 요리를 뷔페에서 선보인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누구에게나 설렘으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특히 색다른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인 전경의 송도 국제도시에 있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더욱 더 특별하고 색다른 경험을 위하여 '크리스마스의 달콤한 추억'이라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1층에 위치한 트렌디 로비 바 비플랫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더욱 로맨틱 하고 달콤하게 해줄 무제한 스파클링 와인과 스페셜 스낵을 준비한다. 이 프로모션은 12월 24일과 25일 단 이틀만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2명에 7만 원(봉사료 및 세금 포함)이다.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24'는 겨울의 제철 고급 식재료인 복어를 이용한 특선 요리를 내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브런치, 디너 뷔페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복어 대표 요리는 '복 사시미', '복 지리', '복 가라아게', '복 껍질 무침' 등 총 4가지로 국내산 제철 참 복어를 이용한 요리를 기존 뷔페 메뉴와 함께 동일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별한 날 먹는 음식으로 손 꼽히는 '복 사시미'는 접시 문양이 비칠 정도로 얇게 썰어 특유의 육질이 탄력 있고 쫄깃한 식감을 느끼게 해주며, '복 지리'는 큼지막하게 썰은 담백한 복어 살을 양념이 들어가지 않은 맑은 생선 국물에 넣어 시원한 맛을 더해준다. '복 가라아게'는 튀김 반죽이 아닌 마른 가루, 전분을 이용해 바삭하게 튀겨내어 감칠맛이 느껴지며, '복 껍질 무침'은 야채의 아삭함과 사과 식초, 유자청 등이 들어간 새콤달콤한 소스와 함께 무쳐 껍질의 꼬들함을 느낄 수 있다. 복어 특선 요리를 이용할 수 있는 주말 브런치, 주중 및 주말 디너 뷔페의 가격은 9만 8000원(1인 기준, 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 더케이호텔앤리조트 
더케이호텔앤리조트㈜ 더케이설악산가족호텔(대표 강병직)은 지난 22일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2015 강원 관광인 대회’에서 관광진흥 유공 수상 단체부문에 선정됐다. 강원도관광협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관광업계 종사자, 관광분야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 관광 포럼 및 강원 관광인 대회로 각 1부, 2부 나누어 진행됐다. 
2부 행사인 강원 관광인 대회에서 관광진흥유공 수상 단체에 선정된 더케이호텔앤리조트 더케이설악산가족호텔은 안락하고 편안한 가족 휴양시설로 매년 강원도 내 관광객 증진에 기여하고, 지역 내 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섰으며,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 제공으로 강원도 청정 이미지 홍보와 지역 경제 발전 및 고용창출에 공헌한 기관으로 인정받아 강원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더케이호텔앤리조트 강병직 대표는 "고객에게 깨끗하고 안락한 시설 제공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앞으로도 편안한 휴양시설을 위해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해 나아가 지역 관광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이하 '머큐어 강남')가 자사 홈페이지 새단장을 완료했다. 이에 이를 기념해 한 달간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머큐어 강남의 신규 홈페이지는 일방적 정보전달이 주가 되던 기존 홈페이지의 운영 방식을 벗어나, 사용자의 관심과 흥미를 고려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접근성을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이 결과, 편리한 레이아웃, 정보 열람의 효율성과 신속함, 고객과의 상호 소통을 강화한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데에 성공했다. 
머큐어 강남의 신규 홈페이지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성, '머큐어'와 '강남' 그리고 '문화'에 대한 신선하고 친근한 컨텐츠가 실린 자체 웹진과 호텔 내에 전시되는 예술 작품, 해당 작가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이 포함된 갤러리 섹션 등이 특징이다. 홈페이지의 가장 기본이 되는 호텔 관련 정보 열람과 더불어, 최저가를 보장하는 '다이렉트 부킹' (홈페이지를 통한 직접예약방식) 기능 역시 더욱 편리하고 간단해졌다. 이에 더해, 외국인 게스트를 배려하여 영문, 일문 홈페이지와 더불어 공항에서 호텔까지의 경로를 사진으로 설명하는 페이지를 추가하기도 했다.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기 위한 대대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1월 1일부터 31일사이 머큐어의 신규 홈페이지를 방문, 오픈 관련 정보를 개인 SNS에 공유 또는 홈페이지 내 멤버쉽 가입 시 추첨을 통해 객실 숙박권과 쏘도베 레스토랑 식사권, 루프탑 바 KLOUD 칵테일 이용권과 M Cafe 피자 이용권, Sunday Brunch 티 세트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푸짐한 상품을 100여명 이상에 증정한다. 더 나아가, 1월 한 달간 머큐어서울닷컴을 통해 객실을 예약하는 고객에게는 조식을 기존보다 약 44% 할인된 가격인 1만 5400원(세금 포함)에 제공한다.
리뉴얼 오픈 이벤트와 함께 월마다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다. 매월 다이렉트 부킹 이용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명에겐 각각 슈페리어 객실 숙박권(1명), 쏘도베 레스토랑 Ta'pasta 식사권(1명)과 M Cafe 피자 이용권(1명)을, 숙박 후 홈페이지 내 리뷰를 남긴 고객 중 '베스트 리뷰' 1인에겐 슈페리어 객실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 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은 제주신라호텔 페이스북 '페친'들을 위해 페이스북 전용 신년 패키지를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shillajeju)페이지에서 진행중인 특별 패키지 '딜라이트&딜리셔스(Delight & Delicious)'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더 파크뷰 브런치 뷔페(2인 1회), △실내외 수영장 이용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2박 시에는 캠핑 디너(2인 1회)혜택을 추가로 즐길 수 있다. 이용 기간은 2016년 1월 10일부터 2월 4일까지이며 제주신라호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프로모션 코드 확인 후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가격은 28만 원(1박 기준, 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다.
패키지에는 최상급의 재료로 만든 요리로 인기가 많은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의 브런치 뷔페(2인 1회)가 포함되어 있어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박 투숙 시 추가로 제공되는 럭셔리 캠핑 바비큐 디너는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캠핑 디너 메뉴는 △와규 꽃등심, △수제 소시지, △전복죽, △해산물찜 등 다양하고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다. 해가 진 후에는 따뜻한 야외 온수풀에서 수영을 하며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플로팅 시네마'를 즐기며 이색적인 휴가를 즐기면 된다. 
한편 12월 예약을 진행하는 이용객에게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의 '다쿠아즈 세트'를 특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제주신라호텔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신라호텔 숙박권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제이제이 델리에서는 유럽에서 즐겨먹는 정통 퐁듀로 따뜻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퐁듀 팝업 레스토랑'을 오는 26일부터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총주방장인 스테판 뫼트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스위스 정통 레시피의 퐁듀를 구현해낼 예정이다.
올 겨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제안하는 퐁듀 프로모션은 매주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얼 점심까지 지하 2층 제이제이 델리에서 판매한다. 운영 시간은 점심은 정오부터 오후 3시까지, 저녁은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가격은 치즈 퐁듀와 수프 퐁듀는 7만 5000원, 오일퐁듀는 7만 8000원, 초콜릿 퐁듀는 5만 6000원이다. 2인 기준. 세금 포함.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