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초저가 스마트폰 ‘Y6’가 가격 부담이 적고 성능은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Y6 판매가 2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Y6 2만대 판매는 지난해 12월 출시 후 16일만에 1만대를 돌파했던 것과 비교하면 무려 닷새나 단축됐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Y6의 인기비결에 대해 단말 구매에 대한 부담이 적은 반면에 성능은 일반 스마트폰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꼽았다.

실제 LG유플러스가 최근 Y6 구매의향을 묻는 고객선호도설문조사(복수응답)를 실시한 결과, Y6 구매의향을 꼽은 이유로 ▲단말가격 구매 부담이 없고(65%) ▲가격 대비 스펙이 나쁘지 않으며(54%) ▲주변에서 괜찮다고 해서(10%) 등의 답변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Y6가 10대 청소년 및 40~50대 중장년층에게 골고루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30~50대 여성과 피처폰 사용자들도 저렴한 휴대폰에 대한 구매의향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Y6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5인치 HD디스플레이, 2200㎃h의 탈착식 배터리를 기본 스펙으로 갖췄다. 또한 070 듀얼기능과 더불어 카메라 또한 360도 파노라마 촬영, 스마트얼굴인식, 사진 음성녹음 등 필요한 기능을 빠짐없이 탑재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음성무한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New음성무한 29.9’ 요금제를 선택하면 13만 4000원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여기에 추가 지원금(15%)까지 더할 경우 출고가와 동일한 15만 4000원으로 할부 부담이 없다. /letmeout@osen.co.kr
[사진]LG유플러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