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온라인, 테일즈런너, 스타2...적극적인 PC방 마케팅 전개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6.01.15 10: 45

온라인 게임업계가 겨울 방학 시즌 동안 신규 이용자 확보 및 팬 유대감 강화 차원에서 다양한 PC방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주말을 전후로 집중되는 게임사들의 각 종 PC방 연계 이벤트는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 성장의 한 축을 맡고 있는 PC방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엘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대규모 대전 게임 '문명 온라인'에서도 ‘시민참여 프로젝트’의 일환의 하나로 PC방 이용 증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다음달 3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일 동안 PC방에서 ‘문명 온라인’에 접속하면 게임 내 화폐인 다이아몬드와 랜덤 카드를 증정한다. 

한 주라도 3일 모두 PC에서 접속한 시민 30명에게는 '문명 온라인' 게이밍 마우스를, 3주간 3일 모두 접속한 시민 5명에게는 '문명 온라인'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추첨하여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이달 16일 파격적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금주 토요일 하루 동안 '테일즈런너'를 즐기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평소 대비 10배의 달리기 경험치를 제공한다. 특히, PC방에서 2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고급 아이템 ‘앙리 3세의 선물함’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오는 17일까지 수도권 180여개 PC방에서 다양한 게릴라 이벤트를 열어, '테일즈런너' 콘텐츠 체험 등에 참여하는 게이머들에게 ‘삐에로 머그컵’, ‘아이템 쿠폰’, ‘문화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의 팬들을 위한 특별한 PC방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함께하는 스타크래프트 파티'는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게임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홍대 Z대PC e스포츠 스타디움과 e스포츠 센터 대학로점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팬들은 2대2, 3대3 팀플레이는 물론,  집정관 모드, 협동전 임무 등 공허의 유산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게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