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정, 중국 '네티즌 인기상' 수상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1.15 11: 06

 신라면세점의 공식 웨이보 계정이 중국 네티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면세점으로 선정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2일 중국 하이난성 산야(三亚)에서 열린 시나웨이보 여행채널 주관, '시나웨이보 여행카테고리 10주년 행사'에서 '가장 주목받는 여행·엔터테인먼트' 부문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이날 행사에서 수상한 7개 부문 40여 개의 단체 중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상을 받았다. 지난해 11월 실시한 '안젤라베이비 닮은꼴 찾기' 이벤트가 웨이보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것이라고. 중국의 인기배우 '안젤라베이비'는 현재 신라면세점 홍보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중국판 페이스북으로 불리는 ‘시나웨이보'는 중국 내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SNS다. 여행카테고리 웨이보 계정이 생긴지 10년을 기념해 지난해 중국 네티즌을 사로잡은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 계정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게 '네티즌 인기상'을 수상했다. '안젤라베이비 닮은꼴 찾기' 이벤트는 참가글, 공유 횟수 등 연관 콘텐츠 생성 건수가 1억 2000만 건에 달했다. 웨이보 내 여행 관련 콘텐츠들은 평균 300만건을 생성한다고.
한편 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정은 지난 2011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 294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신라면세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