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더 풍성하게 만들 괜찮은 애플 앱들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1.22 06: 45

 설 연휴가 다가오면서 가족들과 보낼 즐거운 시간을 생각하니 마음이 설렌다. 이번 설은 2월 6일부터 10일까지 닷새 동안 연휴가 이어지는 만큼 더욱 풍성하고 알찬 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아이폰, 아이패드 등 IT 기기들이 있다면 가족들과의 만남을 의미있는 콘텐츠로 남길 수 있다. 설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줄 애플리케이션(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오손오손 가족 모임 더욱 단란하게

- 패밀리북 : 친가, 외가, 처가, 시가로 구분하여 가족 페이지를 만들어 가족달력, 가족사진첩, 가족도 등을 공유하는 가족 전용 서비스다. 가족도에서 전화걸기, 메시지 보내기, 선물하기 등을 할 수 있으며, 가족 간의 호칭을 자동으로 알려준다. 가족달력으로 가족들과 일정을 공유하고 푸쉬알람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음력 생일도 자동계산된다. 
- 헬로베이비(우리아가 사진 부모님에게 보낼 땐) : 아기의 성장 사진들을 저장하고 여러 사람과 공유하는 무료 앱이다. 여러 그룹을 만들어 원하는 그룹에 사진과 동영상을 한꺼번에 공유할 수 있다. 사진을 저장하면 자동으로 앨범을 생성, 이미 저장된 사진은 중복 다운로드 방지 기능이 있다.
- 찍스 : 스마트폰 사진을 포토북부터 최고급 사진인화까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앱이다. 스마트폰 사진을 이미지보관소에 올리면 PC로 이미지를 옮길 필요 없이 포토북인 디카북, 대형인화, 사진액자 등 포토상품으로 편리하게 제작이 가능합다. 지갑용부터 A3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자유롭게 인화할 수 있고 스마트폰 사진의 경우 서울/수도권은 주문 후 최단 6시간 이내 받아볼 수 있다. 
▲ 심심 타파
-핑크퐁! 자동차 동요 마을(노래하고, 운전하고, 색칠하며 탈것을 배워요!) :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탈 것들을 소개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제공하는 앱이다. 자동차 테마 동요 7곡, '불끄는 소방차' 등 게임을 통해 배우는 자동차의 역할, 자동차를 색칠하고 꾸미는 색칠놀이 등을 제공한다.
- 사고 미니 로드 트립(Sago Mini Road Trip) : 고양이 '진자'와 함께 목적지를 정하고 차량을 고른 다음 도로를 질주하는 게임이다. 쉬운 조작법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도로를 달리는 즐거움을 느끼며, 길가에 차를 세우고 세차와 주유도 할 수 있다. 10종 이상의 차량 선택 가능, 6가지 목적지를 규칙 및 시간 압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앱으로, 만 2~5세 유아들에게 추천한다.
- 토카 라이프(Toca Life: Town) : 토카 보카(Toca Boca) 캐릭터들이 있는 토카 타운(Toca Town) 곳곳을 돌아다니며 탐험하고,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발견하는 게임이다. 21개 캐릭터 사용하여 플레이 가능, 탐험 가능한 7개 장소, 레스토랑에서 요리 가능한 30가지 요리, 함께 놀 수 있는 5마리 동물 등이다. 정해진 규칙 없이 불을 끄고 켜고, 연못에 돌을 던지고, 태양을 탭하여 낮과 밤을 바꾸는 등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 귀성길 교통체증 대비
- [공식] 고속버스 모바일 : 예매, 결제, 탑승까지 한 번에, 종이승차권 없이 모바일로 해결하는 이패스(E-Pass) 시스템
전국고속버스조합(KOBUS), 전국여객자동차터미널사업자협회(이지티켓) 공식 어플이다. 버스전용차선 소통정보까지 반영한 실시간 도착 예정 시간, 도착지 터미널 위치, 유실물 센터 안내 등 포함이다. 
- 맵피 :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최적화된 경로를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Full 3D로 지원한다. Full Cloud 방식으로 앱만 설치하면 별도 업데이트 없이 최신 지도와 안전운행 정보를 유지한다. 직관적인 터치와 편리한 버튼 배치, 시인성 높은 지도 구성. 애플워치 지원이 된다. 
▲ 다양한 레시피 앱
- 요리백과(만개의 레시피) : 요리 초보라도 4만개가 넘는 레시피로 일품 요리를 직접 해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명절, 야식, 해장 등 상황별 레시피를 포함, 요리 종류별, 방법별, 재료별 레시피로 세분된다. 내가 즐겨찾는 레시피 스크랩, 스크랩 폴더를 만들기/편집/공유할 수 있다. 테마별 인기 스크랩 소개까지 할 수 있다.
- 씨제이 더 키친(CJ the Kitchen, 나만의 맞춤 레시피 추천 : 기념일을 등록하면 기념일에 어울리는 레시피, 오늘 날씨에 어울리는 레시피, 월별 제철 재료 사용 레시피 등 추천해준다. 따라하기 쉬운 동영상 레시피 제공, 요리 중 타이머 설정을 통한 알림 설정 및 화면꺼짐 방지 기능 제공된다. 나라, 조리법, 재료, 브랜드 별 레시피 검색 가능, 관심 있는 레시피를 모아볼 수 있는 스크랩 기능을 제공한다. 
▲ 5일 황금 연휴 도우미
- 플레이윙즈 : 찾기 힘든 항공권 특가 정보를 모아 실시간 알림으로 빠르게 알려주는 항공권 특가 앱이다. 저가 항공사 할인 이벤트, 땡처리, 소셜커머스 특가 등을 여행지별 맞춤 알림, 출발지 지정 알림 등 상세 설정 가능하다. 특가 티멧 잔여 수량, 추가할인 적용 방법, 경유지 정보 등 쏠쏠한 예매 팁도 제공한다.
- 스카이스캐너 : 수백 개 항공사에서 수백만 개의 항공편을 몇 초 만에 무료로 검색하여 나에게 꼭 맞는 항공편 검색해주는 서비스이다. 저장한 항로에 가격 변동이 있을 경우 알림, 색상 코드 방식으로 캘린더에 표시된 가장 저렴한 날짜를 쉽게 검색 가능하다. 예약 수수료 없이 저렴한 항공편 예약 가능하다. 
-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  2.25억 건 이상의 다양한 여행사 리뷰, 사진, 지도 등을 참고하여 여행을 계획하고 실현 가능하다. 호텔 및 음식점, 항공편 예약도 탭 몇 번으로 바로 가능하다. 포럼에서 여행에 관해 질문하고 답변 받으며, 아직 등록되지 않은 여행 정보 추가 가능하다. 애플워치 지원.
- 트래벌룬(Travallon) : 국내 최대 여행자 커뮤니티 Mingle에서 질문도 올리고, 여행 팁과 여행경험 공유 가능하다. 전세계 1천여 여행 도시 'KBS 걸어서 세계로' 동영상 제공, 여행 가이드북 & 에세이 200여 종을 앱북에 탑재했다. 각 관광청이나 여행사에서 발행한 무료 여행책을 다운 받아 여행지에서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페이지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 아이폰 6S로 더 즐거워진 패밀리타임
아이폰 6S의 '라이브 포토' 기능은 가족이 함께하는 순간을 더욱 생생하게 담아낸다. 매 순간 움직이는 생동감 넘치는 사진에 음성까지 저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족 공유를 통해 캘린더, 미리 알림, 아이클라우드(iCloud) 사진 공유 스트림을 이용할 수 있고 언제든 가족과 즉각적으로 연결되어 있을 수 있다. 
메모 앱을 활용하는 것도 괜찮다. Safari의 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고 해야 할 일(To Do List) 리스트를 작성하거나 음성 메모를 만들어 들으면서 해야 할 일 리스트를 편집하는 것도 가능하다. 3D 터치로 지정한 위치 혹은 지정한 시간에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이밖에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4, 아이패드 에어2, 애플워치 등을 애플 온라인 스토어의 '선물 포장' 서비스와 '무료 각인' 서비스를 활용해 선물하면 더욱 각별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애플 앱스토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