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호텔리어] 설 연휴 완벽하고 럭셔리한 힐링을...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2.01 04: 59

 올해 설날 연휴는 주말과 대체 휴일까지 포함되면서 황금 연휴가 됐다. 이에 특급호텔들은 설 연휴를 맞아 명절 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 등 후유증을 해소할 수 있는 힐링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그밖에도 다양한 패키지가 이용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밖에 딸기 프로모션도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복합 쇼핑몰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는 구정을 맞아 '설 맞이, 마이 리틀 호텔'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체크인 후 24시간동안 투숙할 수 있어 구정 연휴, 호텔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조식뷔페 2인, 설 맞이 몽키방향제도 제공한다. 설 연휴 기간 중 휴식이 필요한 직장인, 가족, 연인 들을 위해 보다 넉넉한 투숙시간을 제공하고자 했다.

한편 투숙 기간 중 객실 키를 제시하면, 타임스퀘어 내 200여개 매장 또는 레스토랑에서 최대 20%까지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어, 편안한 휴식과 몰링(malling)을 함께 계획 중인 이용객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2월5일부터 14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가격은 16만 8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 더케이호텔 서울
더케이호텔 서울이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도심에서 품격있고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설명절패키지'를 오는 2월 1일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설 명절 패키지'는 1인 기준과 2인 기준 구성으로 나뉜다. 먼저, 1인 기준 A형은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1인 이용권 제공되며 B형은 조식 대신 석식 뷔페 이용권이 포함된다. 가격은 각각 12만원과 13만 5000원이다. 또 2인 기준 A형은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2인 이용권으로 14만 원이며, B형은 객실 1박과 석식 뷔페 2인 이용권을 17만 원에 판매한다. 모두 부가세 포함된 가격이다.
단 2월 7일은 더파크 휴무로 인해 석식 뷔페가 제공 되는 패키지 B형이 이탈리안 비스트로'우첼로'의 코스메뉴로 대체 제공된다. 1인 기준과 2인 기준 모두 적용된다.
더케이호텔서울에서는 '설 명절 패키지'를 구매한 이에게 보다 특별한 휴식을 위한 각종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더케이호텔 서울의 레스토랑인 우첼로, 더케이델리, 더파크에서 식·음료류를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여주차와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좋은 대추차를50% 특별 할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헬스·사우나와 골프연습장은 일일 입장권을 각각 50%와 30% 할인하며, 여유롭고 편안한 연휴를 위해 오후 2시까지 퇴실 시간을 연장한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겨울 부산의 여유로운 휴식과 함께 스마트 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스마트 초이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2월 1일부터 25일까지이며 주 중 일~목요일 한정이다. 
스마트 초이스 패키지의 혜택은 본관 디럭스 객실 1박 이용, 해운대의 푸른 바다와 7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와 계절별 부산의 제철음식을 즐길 수 있는 뷔페식당 에스카피에의 조식(2인-선택사항, 제외기간 홈페이지 참조)이 가능하다.
또 신비롭고 황홀한 일루미네이션 조명으로 단장된 '오션 스파 씨메르'와 환상적인 오션뷰와 함께 한 겨울에도 따뜻한 온수 스파(Spa)와 풀(Pool)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로맨틱 야외 오션 풀 이용, 독일 명품 원목 키즈 교구 'HABA' 키즈 전용 라운지, 단일 공간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콘솔 게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존, 반짝이는 부산의 광안대교 및 야경 및 광복동 맛집 투어 등 부산의 이곳 저곳을 여행 할 수 있는 LEO(레오) 겨울 투어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2월 1일부터 4일까지는 얼리체크인과 레이트 체크아웃 그리고 오션스파 씨메르 1박 2회의 특별한 혜택을 준다. 가격은 19만 원(세금 봉사료 별도)부터 시작한다.
▲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은 오는 2월 7일부터 14일까지 단 8일간 '설레는 설', '설', '설렘', '설 앤 휴(설 and休)'등 '설 패키지' 4종을 선보인다. '설레는 설' 패키지를 선택하면 디럭스 객실 숙박과 함께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를 증정한다. 패키지 가격은 16만 원(이하 봉사료 및 세금 불포함)이다. '설'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숙박 및 호텔 조식 뷔페 2인 이용 혜택으로 구성됐다. 이 패키지는 20만 원이다.
'설렘' 패키지는 2박 이상 숙박할 때 선택할 수 있다. 디럭스 객실 2박과 함께 롯데시네마 관람권을 4매 증정하고, 이틀 일정 중 하루 조식 뷔페 2인 이용 혜택을포함한 이 패키지의 가격은 32만 원이다.
지친 주부를 위한 '설 앤 휴'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이 패키지로는 더블, 싱글 침대가 각각 1개씩 들어간 디럭스 패밀리 객실 숙박과 함께 조식 뷔페 3인,호텔 7층 '세라피스파'에서의 등 관리 및 얼굴 마사지 90분 코스 1인 이용 혜택을 즐길 수 있다.설 앤 휴패키지의 가격은 29만 원.
한편 호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부산 관광 프로그램 '엘티이(L.T.E, LOTTE Hotel Busan Tour Explorer) 로드'를 1실당 최대 4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신라스테이 구로
신라스테이 구로는 뷔페 레스토랑 '카페' 이용객을 대상으로 가족 또는 직장 동료들과 함께 외식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화목한 가족과의 외식' 지원 이벤트를 2월 1일부터 29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2월 한 달 동안 신라스테이 구로의 뷔페 레스토랑인 '카페'를 이용한 후 응모권을 받아 가족이나 직장의 행사명과 인원수(최대 10명), 연락처를 기입해 응모하면 된다. 신라스테이는 3월 7일 추첨을 통해 3팀을 선정해 페이스북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또한 신라스테이 구로는 2월 1일 오픈 이후 2달간 돌잔치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기간동안 신라스테이에서 돌잔치를 진행할 경우 인원에 제한없이 식사 비용의 10%를 할인해 준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레스토랑과 바에서는 2월부터 새콤달콤한 딸기의 향기 가득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매년 큰 사랑을 받으며 머스트 잇 프로모션으로 등극한 로비 라운지의 아이 러브 스트로베리가 2월 12일 시작된다.
2015년 최고의 인기를 얻은 딸기 무스는 물론 신메뉴를 대폭 강화한 이번 프로모션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17여종, 금요일부터 일요일은 30여종의 딸기 디저트 및 미니 샌드위치, 새우 튀김, 구운 야채 등을 선보인다. 또한 아이 러브 스트로베리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하여 각 테이블마다 생딸기와 함께 미니 퐁듀 세트가 웰컴 아이템으로 준비된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가격은 3만 9000원,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각각 오후 12시부터 2시 30분, 3시 부터 5시 30분 2부제로 진행되며 가격은 5만 6000원이다.
2층에 위치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카페에서는 2월 11일부터 2월 29일까지 허니 발사믹 비네거에 딸기와 시금치를 넣어 만든 샐러드, 새콤달콤한 딸기로 속을 채워 구운 닭가슴살, 얇은 파이 도우에 생딸기와 루꼴라를 곁들인 딸기 피자 등을 선보인다.
이들 메뉴는 매번 번갈아 소개될 예정이며 주중, 주말 점심과 저녁 뷔페로 만나볼 수 있다. 로비라운지에서 선보이는 딸기 디저트 중 일부를 함께 맛볼 수 있다. 더 카페 뷔페 가격은 주중 점심 8만원, 주중 저녁  8만 8000원이며, 주말 점심은 8만 8000원,  주말 저녁은  9만 3000원이다. 익스체인지 바에서는 생딸기에 민트향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딸기 모히토를 포함한 4종의 칵테일을 선보인다. 가격은 칵테일 당 2만 3000원이다.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명동
라이프 스타일 비즈니스 호텔인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명동은 다가오는설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의 이비스 스타일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에서는 2월 5일부터 14일까지 해피레드몽키(Happy Red Monkey)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구성은 슈페리어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2인, 윷놀이 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여성 이용객을 위해 기초 화장품과 마스크팩 등으로 구성된 웰컴뷰티 키트를 함께 증정한다. 요금은 9만 35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부가세 10% 별도)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2월 5일부터 13일까지 포 마이 할리데이(For My Holiday)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구성은 스탠다드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2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피트니스 센터, 오픈 핫바스(Open Hot Bath) 2인을 무료로 제공한다. 보다 여유로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요금은 10만 원부터이며 르 스타일 레스토랑 디너 2인을 추가할 경우 14만 8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부가세 10% 별도)
이 패키지는 앰배텔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할 수 있으며 예약 시 코코몽 인형을 선물로 증정한다. 앰배텔 멤버십 회원의 경우 총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이 여유로운 휴일을 즐길 수 있는 '오 마이 선데이(Oh My Sunday)' 패키지를 이달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뷔페 레스토랑 '가든테라스' 3만원 뷔페 이용권, 호텔 내 인발란스 웰니스(In Balance Wellness) 휘트니스 클럽 수영장과 사우나 이용, 무료 인터넷 혜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객실은 슈페리어, 이그제큐티브,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이그제큐티브나 이그제큐티브 스위트의 경우 가든테라스 2인 조식이 추가로 제공되며 부모 동반 16세 미만 자녀 2명까지 무료로 조식을 즐길 수 있다. 슈페리어 객실은 10만 5000원, 이그제큐티브는 15만 5000원,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는 17만 원(세금별도)부터 이용 가능하다.
▲ 더 플라자
더 플라자는 일식당 무라사키에서 호텔 셰프가 준비한 '교토 오반자이'와 럭셔리 오리엔탈 스파 더벨스파, 더 플라자에서 맞춤형 스파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힐링 포 유(Healing for you)' 다이닝 패키지를 오는 3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에서 즐기는 완벽한 휴식을 부제로 여성 이용객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일식당 무라사카의 '교토 오반자이(Kyoto Obanzai)'와 '더벨스파, 더 플라자'의 맞춤형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호텔 별관 15층에 위치한 더벨스파, 더 플라자는 한국 고유의 약손 테라피를 포함한 다양한 스파 상품을 통해 몸과 마음을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신체기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1:1 상담을 통해 각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스파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세계적으로 최고급 스파 화장품으로 명성이 높은 사투르니아(SATURNIA) 제품을 국내 스파 업체 중 최초로 사용한다. 호텔에서 즐기는 완벽한 휴식 힐링 포 유 다이닝 패키지는 인터파크 투어 사이트를 통해서만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18만 5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이다.
▲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이 2월 5일부터 11일까지 7일동안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설 패키지에는 럭셔리한 객실에서의 1박과 9만 원 상당의 2인 조식 뷔페, 6만 원 상당의 12세 이하 아동 2인 조식 뷔페 등의 혜택이 모두 포함되며, 가격은 38만 5000원부터 이다. (투숙 일자에 따라 가격 변동/ 10% 세금 별도, 봉사료 없음). 여기에 4만원 추가 시, 파크 스위트 룸 업그레이드(15만 원 상당) 혜택도 제공된다. 
다음날 아침에는 24층 더 라운지에서 눈부신 아침 햇살을 받으며 호사스러운 호텔 조식을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호텔 최고층인 24층에 위치한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수영장에서 석양이 지는 아름다운 광경을 바라보며 운동과 수영을 즐길 수도 있다. 운동 후에는, 따뜻하게 사우나를 즐기거나 23층 '시트러스 바'에 앉아 신선한 과일과 차를 마시며 여유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민족 고유의 설을 맞아 2월 5일부터 2월 14일까지 설 패키지인 '플라이 하이 인 2016(Fly High in 2016)'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슈페리어룸 패키지는 슈페리어룸 1박과 호텔 레스토랑 3만원 이용권, 그리고 원숭이 해를 맞아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원숭이 연과 얼레 세트를 제공한다. 패키지 가격은 16만 5000원이다. 또 이그제큐티브 패키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그제큐티브 객실을 이용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객실 1박과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더 킹스’ 조식 2인 그리고 원숭이 연과 얼레 세트로 구성된다. 
특히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객실은 남산의 수려한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호텔 고층에 위치하여 귀빈 전용층으로 운영되어 보다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 이용 시 함께 투숙하는 만 12세 미만 어린이 1명은 조식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19만 9000원이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호텔 내 수영장 및 휘트니스 무료 이용 혜택이 주어지며, 객실 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두 개가 무료로 제공된다. 패키지 상기 가격은 모두 봉사료 포함, 부가세 10% 별도다.
▲ W 서울 워커힐
W 서울 워커힐(W Seoul-Walkerhill, www.wseoul.com) 호텔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월 5일부터 14일까지 '샤인 뉴 이어 (SHINE NEW YEAR) 패키지를 선보인다.
2016년 '샤인 뉴 이어' 패키지는 설 연휴 기간동안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스타일리시한 도심 속 휴가를 원하는 손님들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레드와 화이트의 세련된 감각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원더풀룸에서 1박과 뷔페 스타일 2인 조식이 제공되며, 온 가족이 단란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즐길 수 있는 피자 한판(투고 박스 포장)과 코카콜라 2캔이 객실로 무료 서비스 된다.  
또한, 한강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실내 수영장 웻(WET)과 피트니스 센터 핏(FIT) 무료 입장, Away 스파 내 스파 트리트먼트 15% 할인,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 및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키친 (Kitchen)'과 일식당 '나무 (Namu)' 에서 식사 시 15% 할인 혜택(조식뷔페 및 음료 불포함)이 제공된다. 가격은 30만 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
이와 더불어, W 서울 워커힐 호텔의 '키친 팬트리 (Kitchen Pantry, 키친 레스토랑 내 프리미엄 델리샵)'에서는 친인척 및 가족들이 함께 부담없이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스마트한 설날맞이 간식 선물도 판매한다.
▲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은 설 연휴를 맞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며 명절 증후군을 해소할 수 있는 만사형통(萬事亨通) 패키지를 2016년 2월 5일부터 10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기간 종료 후 2016년을 뜻하는 16명을 추첨하여 그랜드 힐튼 서울 디럭스 룸 1박 숙박권, 뷔페 레스토랑 2인 식사권, '닥터포헤어'의 탈모 방지 샴푸 '폴리젠' 세트 등을 증정한다. 
만사형통 패키지는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모든 패키지 타입에는 공통적으로 에이트리움 카페의 전통차 (쌍화차, 대추차, 유자차 중 선택) 2인 이용권이 제공되어 따뜻한 전통차를 즐기며 추운 겨울에 몸을 녹이며 명절 증후군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기에 안성맞춤이다.
만사형통 패키지 Ⅰ은 디럭스 룸 1박과 뷔페 레스토랑 2인 조식,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혜택이 포함된다. 만사형통 패키지 Ⅱ는 이그제큐티브 룸 1박과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조식,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수영장, 체련장 및 사우나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만사형통 패키지 Ⅲ은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타입 Ⅱ와 혜택이 동일하며, 조식을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대신 뷔페 레스토랑에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16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 서울
오크우드호텔은평일 저녁, 회식이나 소규모 모임 장소로 인기 있는 '오크바인 와인뷔페'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독일식 소시지, 피자, 연어 샐러드, 모둠 치즈 등 20여가지 풍성한 안주와 함께 10여가지의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과 생맥주가 무제한 제공되며, 풍부한 풍미와 쫄깃한 육질의양고기 티본 스테이크 또는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를 추가 선택해스페셜 와인과 함께 맛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크우드 호텔 5층 레스토랑에서 1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평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중 3월 18일까지는 제철 딸기를 곁들인 디저트 메뉴 또한 제공된다.가격은 오크바인 와인뷔페만 이용 시 1인 3만 9000원이며, 프리미엄 와인뷔페 이용 시 양고기 티본 스테이크 4만 9000원, 소고기 등심 스테이크 5만 9000원이다.(세금 및 봉사료 포함).
▲ 글래드 호텔 여의도
글래드 호텔 여의도 그리츠(GREETS) 레스토랑은 이달부터 겨울철 떨어진 체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건강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 메뉴는 겨울 제철을 맞은 석화, 홍합, 황게 3종으로 구성된찜 메뉴와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Health)에서 세계 5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된 낫또이다.
특히 낫또는 풍부한 식이 섬유와 유산균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낫또에 함유된 비타민 E와 인프라본, 사포닌 등이 체내 세포를 산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를 생성하여 갱년기 장애, 각종 성인병,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이번에 출시한 신 메뉴들은 그리츠 레스토랑에서 2월 중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주중과 주말 상관없이 런치(11:30~14:30)와 디너(18:00~22:00)뷔페에서 모두 맛볼 수 있다. 
▲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은 아름다운 해운대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파노라마 라운지에서 2월 1일부터 'TWG 애프터눈 티'를 선보인다. 애프터눈 티는 다양한 티 푸드와 함께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기는 영국에서 시작된 사교와 여유로움을 상징하는 하나의 차 문화다.
파노라마 라운지에서는 호텔 베이커리장이 직접 만든 스콘, 케이크, 파니니 스타일 까나페, 무화과 쿠키, 망고슈 등 다양한 티 푸드와 함께 TWG 티를 즐길 수 있다. TWG의 베스트 셀러 아이템으로 구성한 11가지 티 메뉴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또 'TWG 애프터눈 티' 출시를 기념해 2월부터 두 달간 '블로그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노라마 라운지에서 애프터눈 티를 즐기고 멋진 사진과 함께 블로그에 리뷰를 남기면 우수작을 선정해 호텔 숙박권, 식사권, 애프터눈 티 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애프터눈 티는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 판매하며, 가격은 2인 기준 주중 5만 5000원, 주말 및 공휴일 6만 원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각 호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