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가 고화질의 HD 화면을 구현하는 초소형 단초점 LED 포켓 프로젝터 ‘ML750ST’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ML750ST’는 단초점 렌즈를 적용, 1.7m의 짧은 거리에서도 100인치의 대형 화면을 투사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비즈니스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무게는 450g이며 가로·세로 각각 112.5mm, 123mm, 높이 57mm의 한 속에 쏙 들어오는 작고 가벼운 크기로 휴대성까지 뛰어나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TI)사의 DLP 기술을 적용한 ‘ML750ST’는 700안시루멘(ANSI Lumen)의 고광도RGB LED 광원을 사용해 더욱 선명한 색상과 생생한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다. 또 국제 HDTV사의 색역 표준인 REC. 709을 지원해 색 고유의 좌표를 정확히 표현할 수 있으며 뛰어난 채도와 밝기를 제공해 자연스러운 칼라 톤과 순수한 원색을 재현한다.

프로젝터 전원을 켰을 때 SD카드에 저장된 비디오 파일을 자동적으로 재생시켜주는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기능을 지원해 영상이나 정보를 표시하는 광고매체인 디지털사이니지 및 인테리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자동 키스톤’ 기능으로 벽에 비스듬히 투사되어 생긴 왜곡된 화면을 자동으로 수직 이미지 각도에 맞게 보정시켜 어디서나 자유롭게 투사가 가능하다.
천장이나 바닥에 관계없이 360도 투사가 가능하며,밀폐식 광학엔진 디자인으로 별도의 광학 및 열 경로로 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20,000 시간의 긴 램프 수명을 보장하여램프 비용을 10배 가량 절약할 수 있다.
‘ML750ST’는 함께 출시된 ‘HDCast Pro’ HDMI 무선 동글과 함께 사용하면 무선으로 노트북 또는 모바일 장치와 연결이 가능해 간편하게 스마트폰의 저장된 사진 및 문서 파일, 비디오 등을 고화질로 투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공된 도구를 이용해 여러 색상으로 하이라이트 표기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번에 출시한 ‘ML750ST’, ‘HDCast Pro’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각각 130만원, 19만원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초소형 ∙단초점 LED 포켓 프로젝터‘ML750ST’와 HDMI 무선 동글 ‘HDCast Pro’ /옵티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