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크 오제형 대표가 리뷰와 하우투(HOW-TO) 콘텐츠 전문 동영상 채널 ‘허니팁스(HONEYTIPS)’를 론칭한다. 더불어 야심차게 준비한 첫 리뷰테인먼트 ‘국가화장품수사대(이하 국.화.수)’도 선보인다.
이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허니팁스의 리뷰 프로그램은 뷰티, 헬스 등 업계 최고 전문가의 재미있고 유용한 리뷰와 팁을 특정 브랜드의 협찬없이 전달하는 리뷰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아울러 새롭고 독특한 포맷을 개발해 콘텐츠의 오리지널리티도 강조할 방침이다.
더불어, 콘텐츠 시청에서 상품 구매까지 다이렉트로 연결해 소비자가 리뷰를 보고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 쇼핑이 가능하도록 한 ‘리뷰투숍(Review-to-Shop)’이라는 전략도 선보인다.

엔터테인먼트와 마케팅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오제형 대표는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된 다채널 올 액세스(multi channel all access) 시대에 공정한 전문가들의 리뷰부터 획기적인 구매기회까지 제공하는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허니팁스’가 처음 선보이게 될 뷰티 리뷰 프로그램 국.화.수는 배두나, 하지원, 전지현, 이하늬 등의 얼굴을 책임지고 있는 뷰티 전문가 3인방(일명 ‘뷰티삼신’) 고원혜, 김활란, 손대식이 긴급 소집되면서 시작된다. CSI를 방불케 하는 진지한 분위기와 치밀한 테스트, 그리고 ‘겟잇뷰티’의 정보 전달력을 업그레이드한 듯한 콘셉트가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전한다.
국.화.수 시즌1 ‘신상VS완판’의 본편은 3월 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