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25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과 ‘메이플스토리’ ‘엘소드’ 등에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신규 게임 모드와 던전 등을 추가하거나 인기 아이돌의 아바타를 선보였다.
FPS 게임 ‘서든어택’은 대규모업데이트 ‘대작’의 4번째 순서로 새로운 게임 모드를 출시했다. 감옥탈출 모드인 ‘막는자 VS 뚫는자’는 감옥탈출 맵에서 탈출’과 저격팀이 대결하는 신규 게임모드다. 탈출팀이 중앙타워에 위치한 저격팀의 견제를 뚫고 잠입해 저격팀을 섬멸하거나, 저격팀이 탈출팀의 침투를 저지하며 모두 제압하면 승리하게 된다.
넥슨은 신규 모드 추가를 기념해 오는 3월 17일까지 ‘막는자 VS 뚫는자’ 감옥탈출 모드를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신규 저격 무기 ‘컴파운드 크로스보우(1일)’를 증정하며, 특정 킬 수를 달성하면 10만 추가 경험치를 지급한다.

또, 오는 3월 2일까지 계속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닉네임 변경 II’ ‘블링 주무기 카운트’, 최대 50만 경험치 등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대규모 업데이트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6th: 데미안’을 실시했다.
넥슨은 먼저 190레벨 이상의 고레벨 유저를 대상으로 한 신규 지역 ‘타락한 세계수’를 공개하고 보스 몬스터 ‘데미안’을 추가했다. 유저들은 ‘타락한 세계수’ 지역 또는 보스 파티 매칭을 통해 신규 보스 ‘데미안’을 경험할 수 있으며, 14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최대 6인 파티를 맺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데미안’은 일정 수 이상 모이면 큰 피해를 주는 낙인을 새기며, 캐릭터는 찍힌 낙인을 서로 주고 받으며 소멸시켜야 한다. 또한 날아다니는 검을 소환하거나 빠른 속도로 돌진하는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
강력한 능력치의 ‘160제 신규 장비’도 추가했다. ‘타락한 세계수’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으로 ‘스티그마 코인’을 획득하면 ‘스티그마 코인샵’을 통해 ‘앱솔랩스’ 시리즈의 다양한 장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23일까지 신규 및 기존 은월 캐릭터로 접속하거나 2차, 3차, 4차 전직을 완료하는 유저에게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은월 한계 돌파 성장 지원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타일리시 액션 RPG ‘엘소드’는 2월 현재 음악 방송 12관왕을 달성하는 등 인기를 몰고 있는 걸그룹 ‘여자친구’ 아바타를 신규 출시했다.
‘여자친구’의 무대의상이 높은 퀄리티로 재현된 이번 아바타는 게임 내 캐릭터 성별에 따라 각각 2가지 색상의 의상으로 디자인 됐다. 또한, 특정 명령어 입력 시 미니앨범 ‘스노플레이크’의 타이틀곡 ‘시간을 달려서’의 하이라이트 부분 모션이 구현된다.
넥슨은 ‘여자친구’와의 제휴를 기념해 이벤트 게시판에 ‘엘소드’와 ‘여자친구’ 응원 문구를 댓글로 남긴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친필 싸인 CD’ ‘넥슨캐시’ 등을 선물한다. /yj01@osen.co.kr
[사진] 넥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