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이 X시리즈 5주년 기념으로 공개한 최상위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Pro2가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프리미엄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X-Pro2를 오는 3월 3일 출시하며 런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X-Pro2 런칭 이벤트는 오는 4월 3일까지 약 한 달간 X-Pro2를 구매하고, 4월 10일까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정품 등록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A&A(아티산&아티스트) 스트랩을 증정할 예정이다.

X-Pro2는 후지필름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로 화질과 기동성이 한층 향상된 최상위 기종이다. 새로운 2430만 화소 X-Trans CMOS III 이미지 센서와 X Processor Pro 프로세서, 후지논 렌즈와의 조합으로 실제 화소수를 대폭으로 뛰어넘는 초고화질 이미지를 구현한다.
기존 대비 4배 빨라진 새로운 프로세서의 탑재로 기동시간 0.4초, 촬영 간격 최단 0.25초, 셔터타임랙 0.05초, 최고 AF속도 0.06초 등 모든 반응 속도를 비약적으로 높였으며, 화면 전체의 약 40%에 해당하는 위상차 AF 지원으로 고속 AF 가능 범위가 넓어져 동체 촬영 시 포커싱 및 추적 성능을 대폭 높인 점도 특징이다.
X-Pro2는 기존 X-Pro1과 X100 시리즈에서 호평을 받은 뷰파인더를 강화시킨 '어드밴스드 하이브리드 멀티 뷰파인더'를 탑재했다. 세계 최초 광학식과 전자식의 뷰파인더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독자적인 파인더다. 광학식 뷰파인더(OVF)와 전자식 뷰파인더(EVF) 촬영 조건에 따라 간단한 레버 조작만으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광학식 뷰파인더 창에 초점, 화이트 밸런스 등의 촬영정보를 표시하는 전자식 레인지 파인더(ERF) 기능이 탑재되어 촬영의 즐거움을 더한다.
X-Pro2의 가격은 199만 9000원이며, 후지필름 공식 쇼핑몰 X-Shop을 비롯해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과 종합 온라인몰, 전국 후지필름 체험존(TP ZONE), 컨시어지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