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대결이다. 아쉬운 패배로 인해 반전 기회를 만들지 못한 울산과 K리그 및 ACL 무대서 최고의 경기력을 선보이는 서울의 대결이다.
울산과 서울은 24일 울산문수구장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울산은 직전 제주와 경기서 막판 실점으로 패하고 말았다. 반면 서울은 짜릿한 승리를 챙기며 최고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수원FC에 3-0의 완승을 챙겼고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서도 고공비행을 이어갔다.
물론 이번 경기를 시작으로 서울은 강팀과 대결이 이어지게 될 예정이다. 수원과 슈퍼매치를 비롯해, 포항, 성남과 맞대결을 펼친다. 따라서 이번 울산전 원정경기는 꼭 승리해야 한다.

▲ 예상 라인업
울산 : 김용대-강민수 김치곤 이기제 김태환-마스다 구본상 한상운 코바 김승준-이정협
서울 : 유현-오스마르 박용우 김동우-고요한 고광민 다카하기 주세종 이석현-데얀 아드리아노
중위권을 유지하는 울산과 선두의 서울은 큰 선수변화가 없을 전망이다. 문제는 짜임새다. 울산은 이정협이 완벽한 모습을 보이지 못해 어려움이 많다. 반면 서울은 완전히 다르다. 공격진에 빛이 나고 있다. 신진호가 빠진 상황이지만 큰 부담은 없을 전망이다.
▲ 키 플레이어
코바 & 아드리아노
코바는 올 시즌 울산 전력의 핵심이다. 그의 활약이 빛나야 이정협도 동반으로 살아날 수 있다. 코바가 빠른 움직임을 바탕으로 치열하게 움직임을 선보인다면 분명 달라진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다. 아드리아노의 움직임도 분명히 중요하다. 서울 공격진서 그가 활발한 움직임을 선보이지 못하면 어려움이 많다. 따라서 둘의 맞대결이 이번 경기의 작은판이 될 수 있다.
▲ 축포일러
울산의 조직력은 대단하다. 치열한 경기를 펼치기 시작하면 공략하기 쉽지 않다. 따라서 서울은 전반서 경기를 지켜보고 후반을 노릴 가능성이 높다. 울산의 전략도 크게 다르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후반서 맞대결을 펼친다면 공격에 방점을 찍을 선수가 많은 서울이 우세해 보인다. /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