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 국내 유일 가족e스포츠 행사사 개막 10여일을 앞두고 사전 참가 접수를 받는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5월 7일과 8일 양일 간 용산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행사에 앞서 26일부터 사전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은 가족이 함께 게임과 e스포츠를 건전한 여가문화로 즐기고 이를 통해 가족간 소통이 강화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올해 '2016 가족e스포츠 페스티벌'에는 게임사 넥슨, 라이엇 게임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NHN 엔터테인먼트가 종목으로 참가하고, 아이파크몰, 제닉스, DXRACER, 지산교육, 생각투자주식회사가 협찬사로 참여한다.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는 히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 프렌즈팝 등 PC게임 부스와 모바일 게임 부스 등이 마련됐다.
현장에는 친구, 커플,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대표적으로 HIT 부스에서는 가족·커플 대항전, 1:1 결투장 레이스 등 다양한 이벤트 대결이 열린다. LoL 부스에서는 가족 및 남녀가 2인 1조를 이뤄 대결하는 프로그램과 프로선수와 한 팀이 되어 대결을 벌이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하스스톤 부스에서는 커플 및 가족 대항전과 모험모드 클리어 이벤트 등이 열리고, 프렌즈팝 부스에서는 엄마 아빠와 함께 참가하는 대결과 최고의 여성유저를 뽑는 퀸 대항전 등이 펼쳐진다. 가상현실(VR) 체험존에서는 ‘VR 기네스북 챌린지’를 통해 가장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가상현실 경험하는 기록에 도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들은 사전 참가를 받거나 현장에서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나뉜다. 사전 참가신청은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자 선정은 참가 조건에 맞는 신청자 중 선착순이며 선정된 이들에게는 5월 4일 전까지 개별적으로 연락이 간다. 또한 프로 선수 초청전, 코스프레 행사, e파크 등 여러 부대 행사와 함께 DX레이서 의자, 제닉스 게이밍 기어, HTML 가방, 아이파크몰 생활용품, 게임쿠폰, 기념품 등 다양한 상품도 선물한다. /yj01@osen.co.kr
[사진] 2015 가족e스포츠 페스티벌 개회사 중인 전병헌 국제e스포츠연맹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