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개인맞춤형 효율성 높인 광고 기술 론칭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5.20 13: 24

 어도비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 고도화된 개인맞춤형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차세대 광고 기술을 선보였다.
어도비에 따르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프로그래머틱 광고 솔루션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Adobe Media Optimizer)에는 ▲대규모 개인화 광고 ▲동영상 광고 지원 ▲위치 정보 활용 ▲모바일 고객 확보 ▲고급 분석 보고서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기업들은 사용자의 상황, 특성, 과거 행동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다이나믹크리에이티브 최적화(DCO, Dynamic Creative Optimization) 기능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 통합되어 개인화 광고를 대규모로 진행할 수 있다.
웹과 소셜 미디어 등의 다양한 채널에서 동영상 광고를 하고 최적화 할 수 있다. 또 소비자들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각 지역 고객들의 관심사를 겨냥한 개인화된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앱 설치부터 사용, 구매까지의 모든 소비자 여정의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를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해 누구나 손쉽고 빠르게 고급 분석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