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19일 ‘KT 컨설턴트 앤 엔지니어(Consultant & Engineer) 설명왕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KT 컨설턴트 앤 엔지니어 설명왕 경진대회는 KT 그룹내 최고의 기량을 지닌 고객접점 직원들이 고객상담 롤-플레잉(Role-Playing) 경연을 펼치는 자리이다. KT에 따르면 과거에도 특정분야의 기량을 겨루는 행사는 있었다. 하지만 모든 고객접점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고객상담 기량을 겨루는 경진대회는 처음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KT의 3만 5000명의 모든 고객접점 직원들이 치열한 예선전을 치렀고, 이날 최종결선에는 8개팀이 참가했다. 그 결과 심사위원 전원일치 100점 만점을 받은 ‘고객센터 설명대장팀’이 영예의 ‘KT 설명왕’ 으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 심사위원으로 초청된 대학생 등의 소비자들은 날카롭고 객관적인 소비자의 눈으로 KT 고객접점 직원들의 기량을 직접 평가했다.
KT는 고객접점에서도 고객인식 1등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고자 대리점, 고객센터, 플라자 상담직원을 ‘KT 컨설턴트’로, 개통/AS 담당직원을 ‘KT 엔지니어’로 전문성을 부여했다. 이를 통해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로 육성하는 ‘고객접점 직원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있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