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모바일 데이터 기반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 공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5.20 19: 06

SAP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19일 폐막한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모바일 기기로부터 얻어진 위치기반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전략에 도움을 주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첫 DaaS(Data-as-a-service)인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SAP Digital Consumer Insight)’를 선보였다.
SAP에 따르면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리얼 타임에 가까운 모바일 데이터를 바탕으로, 특정 위치에서 소비자 주요 행동 반경, 연령대, 성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서 얻어진 인사이트는 광고와 영업전략, 캠페인, 심지어 분점(branch)을 내는 위치까지 제공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고 SAP는 설명하고 있다.
SAP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는 최신 애널리틱스와 인메모리, 클라우드 기술 등이 접목된 모바일 네트워크 데이터를 수집한다. 여기서 추출한 인사이트를 활용하면 마케팅 및 고객 관계 관리(CRM) 전략의 탄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데이터는 사용자에게 제공되기 전 익명으로 변환된다. /letmeout@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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