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이하(U-18) 대표팀이 잉글랜드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20일 "오는 6월 3일 잉글랜드 U-18 대표팀을 초청해 경기도 이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친선경기를 치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친선 경기는 잉글랜드 축구협회가 내년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의 유럽 예선을 겸한 '유럽축구연맹(UEFA) U-19 챔피언십’을 앞두고 대한축구협회에 경기를 요청해 성사됐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18 대표팀은 작년 칠레에서 열린 U-17 월드컵에 참가한 선수들을 주축으로 팀을 구성했다.
이승우(바르셀로나)를 비롯해 김정민(금호고), 이상헌(현대고)등 작년 월드컵 출전 선수 중 13명이 선발됐다. 또한 김진야(대건고), 이상민(숭실대), 조영욱(언남고) 등 6명은 JS컵에 출전한 U-19팀에 이어 U-18팀에도 선발됐다. FC 바르셀로나 소속의 장결희는 부상으로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잉글랜드 는 지난해 U-17 월드컵 참가 당시 팀을 이끈 닐 데스닙 감독이 지휘하고 있으며, 선수들 역시 당시 멤버들이 주축이다. 주목할 선수로는 잉글랜드 U-18팀의 최근 4경기에서 6골을 터트린 마커스 에드워즈(토트넘)가 꼽힌다.
한국은 잉글랜드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만나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과 잉글랜드는 3일 친선경기가 끝난 후, 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연습경기를 한차례 더 치른다. U-18 대표팀은 25일 파주NFC에서 소집될 예정이며, 잉글랜드 대표팀은 29일 입국한다.
▲ 한국 U-18 대표팀 소집 명단
GK : 안준수(의정부FC), 문정인(울산현대고),
DF : 이상민(숭실대), 이상민, 장재원(이상 울산현대고), 황태현(광양제철고), 윤서호(수원매탄고), 박명수(숭실대), 윤종규(신갈고), 이정문(충남기계공고)
MF : 이승모(포항제철고), 김정민(광주금호고), 박상혁(수원매탄고), 김진야(인천대건고), 한정우(상주용운고), 이상헌(울산현대고), 설영우(울산현대고), 이시헌(전주영생고)
FW : 손석용(대구현풍고), 조영욱(서울언남고), 유주안(수원매탄고), 이승우(바로셀로나) /sportsher@osen.co.kr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