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와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시장 진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5.23 12: 07

 KT그룹의 IT 서비스 및 오픈소스 전문기업, KT DS가 오픈소스 저작권 관리 솔루션 업체인 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와 ‘기업용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개발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를 악용해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기업도 모르는 사이에 라이선스를 위반하는 것을 사전에 통제하기 위한 정책 및 관리 활동이다. 이를 준수하지 못하면 고의성에 관계없이 법률적 리스크가 발생한다. 때문에 기업은 반드시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관리해야 한다.
KT DS는 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용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 개발, ▲오픈소스SW 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가 개발 중인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은 블랙덕소프트웨어의 저작권 관리 솔루션 ‘프로텍스’와 연동해 종합적인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제공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김지윤 KT DS SW기술연구소장(왼쪽)과 김택완 블랙덕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