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국카스텐이 부른 LCK 서머 테마송 '챌린지' 공개
OSEN 신연재 기자
발행 2016.05.24 12: 31

국카스텐의 참여로 화제를 모았던 LCK 서머 테마송이 베일을 벗었다.
라이엇 게임즈는 24일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와 관련해 ‘챌린지’라는 이름의 테마송 음원과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테마송 음원과 뮤직 비디오는 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내 마련된 별도의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라이엇은 "테마송은 게임 및 e스포츠의 재미와 박진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준비된 새로운 시도"라고 설명했다. LCK 현장의 열기와 다이내믹한 e스포츠의 면면, 더 나아가서는 플레이어들의 끝없는 도전 정신을 응원하고 기리기 위한 내용으로 제작됐다.

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LCK 서머에 앞서 공개된 테마송 ‘챌린지’는 향후 대회현장 및 방송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또 LoL 홈페이지 내 마련된 마이크로사이트 외에도 멜론, 벅스, 엠넷 및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등 다양한 음원 사이트에서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앞서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어 중심’ 철학에 입각해 세계적인 락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와 함께 2014년 LoL 월드 챔피언십의 주제곡 워리어즈를 선보이고, 2015년에는 니키 테일러가 부른 ‘대격돌’ 음원을 공개한 바 있다. 또 ‘펜타킬’ 앨범이나 ‘전장의 비트’ 앨범 등 게임 속 이야기 및 각 챔피언들의 캐릭터와 배경 스토리를 반영한 음원 앨범을 공식적으로 내놓는 등 e스포츠와 음악 콘텐츠의 결합에 있어 다양한 시도를 보여왔다. /yj01@osen.co.kr
[사진] 라이엇게임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