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형 검색포털 줌닷컴을 운영 중인 줌인터넷이 중소기업 전용주식시장인 코넥스(KONEX)에 10일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이스트소프트의 신성장 동력으로 야심차게 시장에 선보인 줌닷컴은 개방형 검색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검색결과를 우선적으로 보여주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 검색결과를 정확도 위주로 제공했다. 이에 사용자들은 찾고자 하는 자료를 보다 폭넓은 환경에서 정확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는 평가를 들었다.
이에 줌닷컴 서비스는 출시 9개월 만에 코리안 클릭 기준 월간 사용자 수(MAU) 600만 명을 달성했고 2015년 10월 월간 사용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를 바탕으로 줌인터넷은 지난 2015년 연간 매출액 160억 원을 달성, 연간 흑자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도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53.3% 증가한 46.6억 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은 4.6억 원으로 집계됐다.
내년 코스닥 시장 입성을 노리는 줌인터넷은 이번 코넥스 시장 상장을 기념해 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0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는 ‘줌인터넷 코넥스 상장 축하 게시글’을 남기면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왼쪽부터 임승원 한국IR협의회 부회장, 김재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 위원장, 김장중 줌인터넷(주) 대표이사,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IB그룹본부장, 채일 코넥스협회 부회장 /줌인터넷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