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 22개 유명 브랜드 통합 O2O 서비스 '멤버십 패션'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6.06.12 07: 59

 SK플래닛은 패션 특화 O2O 서비스 ‘시럽 멤버십 패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럽 멤버십 패션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의 신상품, 특가상품 등 쇼핑 정보와, 이벤트, 맞춤형 쿠폰 등의 차별화된 혜택, 코디법, 핫 아이템 등 패션 트렌드를 모바일 전자 지갑인 ‘시럽 월렛’에서 제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패션 특화 O2O 서비스다.
‘시럽 멤버십 패션’ 사용자는 ▲각 브랜드별로 따로 확인해야 했었던 쇼핑 정보를 모바일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또 ▲시럽 멤버십 패션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할인 쿠폰 및 이벤트 정보 등 차별화된 혜택을 모바일에서 제공받아 오프라인에서의 쇼핑 경험으로 연결할 수 있다. 더불어 ▲선호하는 브랜드의 온라인몰, 페이스북, 블로그, 멤버십 등의 정보까지 파악할 수 있다.

SK플래닛에 따르면 제휴 브랜드는 ▲패션 선호 소비자의 빅데이터 및 브랜드 선호도 분석 등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정교한 타겟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다. 또 ▲1400만 회원 기반의 시럽 월렛과 3400만 회원 기반의 OK캐쉬백과의 연계 마케팅으로 새로운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O2O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시럽 멤버십 패션’은 삼성물산 패션부문, LF, 코오롱, 한섬, SK네트웍스 등 패션 전문 기업과 제휴해 빈폴, 헤지스, 럭키슈에뜨, 시스템, 오즈세컨 등의 유명 고급 브랜드에서부터, 에잇세컨즈, SPAO 등 SPA 브랜드까지 22개 인기 브랜드들의 다양한 상품 및 할인 정보를 제공한다. 입점 브랜드는 계속해서 확대될 예정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럽 월렛 앱에서 ‘시럽 멤버십 패션’ 또는 ‘SMF’으로 검색해 카드를 내려 받으면 되고, 원하는 브랜드의 ‘Like’ 버튼을 누르면 각 브랜드별 쇼핑 정보가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SK플래닛은 지난해 출시한 ‘시럽 멤버십 컬처’를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 공연 할인 혜택과 초대권 배포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 
SK플래닛은 ‘시럽 멤버십 패션’ 출시를 기념해 멤버십 가입자에게 SPAO 5000원 할인 쿠폰 및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릴레이 패션 위크’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letmeout@osen.co.kr
[사진] SK플래닛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