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가 17.3형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Y900(IdeaPad Y900)’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레노버에 따르면 아이디어패드 Y900은 레노버 노트북 라인업 중 최상위에 속하는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이다. 게이머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성능, 디자인 및 옵션으로 데스크톱 수준의 게이밍 경험을 지원한다.
17.3형 풀HD(1920x1080) 광시야각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Y900은 6세대 인텔 코어 i7 스카이레이크 프로세서를 장착, 한 차원 향상된 3D 게임 경험을 지원한다. 또 감소된 전력 소모량으로 뛰어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980M 및 8GB DDR5 메모리를 탑재해 데스크톱 수준의 게임 경험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디어패드 Y900은 NVMe 방식의 SSD를 장착했으며, M.2 SSD 2개를 레이드로 구성할 수 있다. 또 16GB DDR4 메모리를 장착하고 총 4개의 램 슬롯을 통해 최대 64GB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터보 부스트 기능을 지원하여 오버클럭을 통해 CPU, 메모리 및 그래픽 성능을 즉시 향상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을 적용해 화면 잘림이나 왜곡 및 지연 현상을 해소하고 3D 게임 구동 시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3D 화면을 제공한다. 또 듀얼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고사양 게임 실행 시 발생되는 열기를 효과적으로 방출한다.
아이디어패드 Y900은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외관과 최대 3가지 색상으로 설정 가능한 LED 백라이트 키보드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키보드는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계식 키보드를 탑재했고 노트북 디스플레이 외에 추가로 3개의 디스플레이를 추가 연결이 가능하다.
아이디어패드 Y900은 지마켓, 옥션,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레노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레노버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사양으로 선택 주문이 가능한 CTO 모델도 이용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한국레노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