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 서비스 '미리보기' 개발가이드 공개
OSEN 신연재 기자
발행 2016.07.03 11: 00

 삼성전자가 스마트TV 앱 개발자 키트에 이어 '미리보기'의 개발 가이드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6년형 스마트TV 서비스 '스마트허브'의 '미리보기' 기능의 개발 가이드를 공개하고 스마트TV 서비스 생태계 확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미리보기'는 2016년형 스마트TV의 '스마트허브'에서 유투브, 넷플릭스, 푹(Pooq), 게임 등 설치된 서비스의 주요 컨텐츠를 바로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미리보기'를 통해 스마트TV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주요 컨텐츠를 미리 보고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미리보기' 개발자 가이드를 공개하면서, 컨텐츠 파트너들은 최신 컨텐츠를 노출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미리보기' 영역에 구성이나, 노출되는 이미지 등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제공하는 서비스 특성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현재 일부 컨텐츠 파트너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미리보기' 기능이 지원되고 있으나, 앞으로 '미리보기' 기능을 활용한 보다 많은 컨텐츠가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지난 1월 2016년형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키트를 공개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2016년형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yj01@osen.co.kr
[사진] 삼성전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