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단독] 헤이즈, '도깨비' OST 마지막 주자.."완곡 녹음"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현민 기자] 신드롬 같은 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음원차트까지 몽땅 휩쓸었던 '도깨비'가 회심의 마지막 OST를 선보인다. 모두가 기다리고 궁금해하던, 바로 그 오프닝곡이다.

19일 가요 및 방송계에 따르면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처스, 이하 '도깨비')의 오프닝을 비롯해 중요한 장면마다 사용되는 해당 OST는 최근 헤이즈의 가창으로 새롭게 완곡 재녹음됐다. 원곡을 불렀던 한수지는 피처링 형태로 참여했다.

당초 이 곡은 도입부만 만들어 사용되다가, '도깨비' 시청자의 큰 관심에 힘입어 완곡이 완성됐다. 제목조차 없던 곡은 웹상에서 'Never Far Away'로 불리며, 악보와 연주 영상이 공유되는 등 인기를 모았다. 극중 김신(공유 분)과 저승사자(이동욱)가 대파를 사서 걷는 장면에 사용되며 '대파 런웨이 송'으로도 불리기도 했다.

곡이 완성되고 녹음되는 과정에서, 진짜 제목도 생겼다. 윤회를 상징하는 '라운드 앤 라운드(Round and Round)'. 이는 음원발매와 함께 오는 25일 발매되는 '도깨비' OST 음반에도 정식 수록된다.

'도깨비' OST는 발매 13일이 지난 현재까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1위를 수성중인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비롯해 찬열X펀치 'Stay with me', 크러쉬 'Beautiful', 로이킴X김이지 'Heaven', 마마무 'Love', 라쎄 린드 'Hush', 에디킴 '이쁘다니까', 샘김 'Who are You', 소유의 'I Miss You' 등 전곡이 차트 상위권에 안착해 사랑받고 있다.

한편, 악귀를 베고 무(無)로 돌아간 김신의 충격적인 13회 엔딩으로 관심이 더욱 높아진 '도깨비'는 오는 20일 오후 8시 14회, 21일 오후 8시 15~16회가 연속 방송되어 종영한다. / gato@osen.co.kr

[사진] tvN 제공,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