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프리미어] 조지현, 강력한 압박으로 이신형 제압 4승째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7.04.17 19: 46

단순하게 사도 뿐만 아니라 불사조 예언자 불멸자를 상황에 따라 꺼내 사용하는 조지현의 능수능란함이 무너질 것 같지 않았던 이신형을 또 한 번 패배의 나락으로 밀어넣었다. 조지현이 강력한 압박 전략으로 이신형을 제압하고 4승째를 신고했다. 
조지현은 17일 오후 서울 서초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SSL 프리미어 5주차' 이신형과 1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4승 1패가된 조지현은 최소 공동 2위를 확보하면서 선두 강민수를 바짝 추격했다. 
조지현의 테란전 능력이 1세트부터 발휘되기 시작했다. 조지현은 이신형의 전진 병영을 간파하면서 손쉽게 초중반을 풀어나갔다. 전진 병영이 실패한 이신형은 본진 병영 이후 앞마당을 건설했다. 사신을 건설해 조지현의 타이밍을 흔들려고 했지만 이미 상대의 수를 알고 있는 상황에서 통할리 없었다. 

조지현은 사도 양방 공격을 통해 이신형을 흔들었고, 이신형은 한 방 병력으로 조지현의 앞마당을 타격했지만 통하지 않았다. 조지현은 불멸자와 파수기로 이신형의 병력을 야금야금 줄이면서 1세트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이신형이 2세트 '벨시르잔재'를 이겼지만 조지현은 3세트 '뉴커크 재개발지구'에서 초반 승부수로 이신형에게 2패째를 선사했다. 예언자로 이신형의 일꾼 대신 해병을 몰살시켰다. 이신형이 급하게 땅거미지뢰로 본진 난입을 저지했지만 초반 막대한 피해를 이신형은 끝내 극복하지 못했다. 
조지현은 예언자에 불사조를 조합해서 계속 이신형을 괴롭혔다. 이신형이 급하게 한 방 병력을 조합했지만 조지현이 완승을 거두면서 경기를 매조지었다. 
◆ 2017 진에어 스포티비게임즈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프리미어 5주차
▲ 1경기 이신형(무소속) 1-2 조지현(데드 픽셀즈)
1세트 이신형(테란, 5시) [어비설 리프] 조지현(프로토스, 11시) 승
2세트 이신형(테란, 11시) 승 [벨시르 잔재] 조지현(프로토스, 5시)
3세트 이신형(테란, 5시) [뉴커크 재개발지구] 조지현(프로토스, 7시) 승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