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미래부-IITP, 제7회 TOPCIT 정기평가 시상식 개최

[OSEN=이인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유영민)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센터장 이상홍, 이하 IITP)는 14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제7회 TOPCIT 정기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 

TOPCIT은 SW 산업 현장에서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제도로, SW관련 전공 대학생․졸업생․현업 3년차 이하 재직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미래부 곽병진 SW산업과장, 이상홍 IITP 센터장, 박래호 국방부 정보화기획관, 장혜원 IT여성기업협회장 등 기관․기업․軍 관계자 및 수상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생 및 일반인 35명, 군인 3명 등 총 38명이 미래부와 IITP, 국방부, 육·공군본부, 한전 KDN 등 TOPCIT 활용 기관 및 협회로부터 상을 수상했다.

대상은 인하대학교 백동환(4학년) 학생이 수상했고, 부산대학교 김기환(3학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백승근(4학년) 학생이 각각 금상과 은상을 차지했다. 또한 영어부문에서는 한국과학기술원에 재학 중인 매신고 잭(보츠와나 통신규제청 공무원, 31세)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한전KDN · 아시아나IDT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등 ICT 기업․협회에서는 총 13명에게 기업대표이사 및 협회장상을, 한양대학교․부산대학교․성균관대학교 등 전국 21개 대학은 각 대학 최고 성적우수자에게 총장상을 수여했다.

국방 분야 대상인 국방부장관상은 군인 최고득점자인 국군지휘통신사령부 문병무 해군중령이, 육·공군참모총장상은 지웅근 주무관과 심용우 공군중사가 각각 수상했다. 성적 우수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IT여성기업인협회 협회장상(장학금 25만원)은 동국대학교 이은지 학생을 포함해 총 5명에게 주어졌다. 

한편 미래부가 주관하고 IITP가 시행하는 제7회 TOPCIT 정기평가는 ICT/SW 전공 대학생을 비롯해 재직자, 군 관계자 등 총 3,421명이 응시한 가운데 지난 5월 20일 시행됐다. /mcadoo@osen.co.kr

[사진] IITP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