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톡톡] "어벤져스·알라딘·라이언킹"…디즈니 엑스포서 공개된 '떡밥들'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7.07.16 15: 30

15일(현지시각)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디즈니의 D23 엑스포에서는 마블의 히어로 영화를 비롯해 개봉을 앞둔 전 세계적인 기대작들의 정보가 대거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마블…베일 벗은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날 가장 기대를 모은 것은 마블의 신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부터 '토르' 크리스 헴스워스, '타노스' 조쉬 브롤린, '헐크' 마크 러팔로, '닥터 스트레인지' 베네딕트 컴버배치, '블랙 팬서' 채드윅 보스만 ,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까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주인공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풋티지 영상을 최초로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풋티지 영상에는 '어벤져스'팀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팀의 만남을 중심으로, 타노스에 맞서는 히어로들의 활약이 그려진다. 10대 청소년이 된 베이비 그루트, 기절한 채 우주에 표류하고 있는 토르를 구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 비전을 구하러 가는 스칼렛 위치, 새로운 슈트를 입은 스파이더맨, 태서랙트를 손에 넣은 타노스, 그리고 타노스에 맞서 힘을 합친 닥터 스트레인지와 스타로드, 아이언맨까지,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암시하는 마블표 '떡밥'들이 대거 공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오는 5월 4일 개봉 예정이다. 
채드윅 보스만이 주인공으로 나선 블랙 팬서의 솔로 무비 '블랙 팬서'의 추가 정보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공개되지 않았다. 지난 3월 마블 영화로는 최초로 부산에서 촬영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던 '블랙 팬서'는 지구에서 가장 희귀한 금속인 비브라늄을 보유한 와칸다의 국왕 블랙 팬서(채드윅 보스만)가 비브라늄을 노리는 새로운 적들의 위협에 맞서 와칸다와 전 세계를 수호하는 이야기로, 오는 2018년 2월 개봉 예정이다. 
이밖에도 2019년 '캡틴 마블', 제목 미정인 '어벤져스4' 등이 개봉 예정이라는 것이 공식 발표됐다. 
#디즈니, 실사 영화들의 떡밥이라는 것이 폭발했다 
'미녀와 야수'의 성공 이래 디즈니가 몰두하고 있는 실사 영화들의 캐스팅이 대거 베일을 벗었다. 
치열한 오디션에도 캐스팅에 난항을 겪은 것으로 알려져 과연 누가 주인공을 맡을지 관심이 쏠렸던 실사판 '알라딘'에는 비교적 신예들이 주인공으로 낙점돼 눈길을 끈다. 알라딘 역에는 첫 주연에 도전하는 메나 마수드가 캐스팅됐다. '오픈 하트', '스트레인지 벗 트루' 등으로 얼굴을 알렸지만, 영화에서는 첫 주연을 맡는 메나 마수드는 알라딘과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매력적인 비주얼로 알라딘 역에 전격 캐스팅됐다. 자스민 역은 '파워 레인저스'의 나오미 스콧에게 돌아갔고, 지니 역은 알려진 대로 윌 스미스가 출연을 확정했다. 개봉 일정은 미정이다. 
'호두까기 인형'의 실사 영화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 캐스팅 역시 베일을 벗었다. 주인공 클라라 역에는 맥킨지 포이가 낙점됐고, 별사탕 요정은 키이라 나이틀리가 맡는다. 마더 진저는 헬렌 미렌이, '대부' 드로셀마이어는 모건 프리먼이 출연을 확정했다. 또한 이번 영화에는 아메리칸 발레시어터의 수석 무용수를 맡고 있는 세계적인 발레리나 미스티 코플랜드도 출연을 확정해 눈길을 끈다. '호두까기 인형과 4개의 왕국'은 살아 움직이는 호두까기 인형이 7개의 머리를 가진 사악한 쥐 왕과 싸우는 내용을 다루는 영화로, 오는 2018년 11월 2일 개봉한다.
'덤보'와 '라이언킹' 역시 베일을 벗었다. 이날 디즈니 측은 '라이언 킹'의 새로운 CGI 버전의 풋티지를 공개하며 "우리는 이 프로젝트가 얼마나 중요한지 안다"며 "우리는 이 영화를 사랑하며, 열심히 작업 중"이라고 진척 상황을 알렸다. 현실과 완벽한 싱크로율의 놀라운 풋티지로 엑스포를 찾은 관객들을 열광케한 '라이언 킹'은 오는 2019년 7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덤보'는 팀 버튼이 연출을 맡아 전쟁에서 돌아와 삶이 거꾸로 변한 전 서커스 스타 홀트 패리어의 이야기를 그린다. 콜린 파렐, 마이클 키튼, 에바 그린 등이 출연을 확정했으며, 2019년 3월 29일 개봉 예정이다.
이외에도 '토이스토리4', '뮬란', '겨울왕국2'의 제작 소식이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mari@osen.co.kr
[사진] gettyimage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