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규리가 데뷔 멤버에 합류했다.
15일 방송된 Mnet '아이돌 학교'에서는 학기말 고사와 특강을 듣는 모습이 담겼다. 지난주에 이어 세 팀이 학기말 시험에 응했다.
노지선, 이다희, 유지나, 추원희, 배은은은 에이핑크의 '노노노'를 선택했다. 81.8점을 받은 노지선이 1등을 했다. 장규리, 이유정, 김은서, 김나연은 여자친구의 '시간을 달려서'를 선택했고, 장규리가 77.2점을 받아 1등을 차지했다.
장규리는 "오랫동안 부모님이 이 일을 허락하지 않으셨다. 그런데 오늘 공연을 보러 오셨다"며 오열했다. 이해인, 백지헌, 서혜린은 SES의 'I'm your girl'을 선택했다. 77.9점을 받은 이해인이 1등을 했다. 1등을 한 사람은 3단계 순위상승권을 갖는다.
학기말 시험은 카라의 'step'을 선택했던 팀이 MVP를 받았다. 이 팀은 모두가 1단계 순위상승권을 갖는다. 다음날 학생들은 특강을 받았다. 박준형이 가르치는 'SNS 소통법', 김희철, 김신영이 가르친 '팬심 저격법', 스테파니가 가르치는 '신체탐구론'이 있었다.
학생들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 곳곳에 숨겨진 수강증을 획득한 뒤 자신이 듣고 싶은 강의를 들었다. 이날 순위 상승권이 적용해 데뷔 멤버에 합류한 학생은 장규리, 백지헌, 이나경, 이해인, 이채영, 이새롬, 이서연, 송하영, 노지선이다.
장규리는 새롭게 합류했고, 지난주 7위였던 박지원을 탈락했다. 또 지난주 1등이었던 송하영은 노지선에게 1등을 내주고, 2등을 했다.
/ bonbon@osen.co.kr
[사진] '아이돌학교'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