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별·고백·용기”..‘청춘시대2’, 한 단계 성장한 하메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서정 기자] 누군가는 마침내 진짜 이별을 맞이했고 누군가는 용기를 냈다. ‘청춘시대2’ 한예리, 한승연, 박은빈, 지우, 최아라가 한걸음 더 내딛었다.

지난 6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극본 박연선, 연출 이태곤)에서는 일상에서 한 발짝 용기를 낸 하메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정예은(한승연)은 가족들 앞에서 트라우마를 고백했고 유은재(지우)는 마침내 전 남친 윤종열(신현수)과의 이별을 받아들인 것. 그리고 기억을 찾은 송지원(박은빈)은 미술 선생님 한관영(여무영)의 사은회에 참석, 마지막 회에 기대감을 높였다.

이전과 달리 다음 주에 고향으로 내려간다는 헤임달(윤진명)의 말을 지나치지 못한 진명. 농담조로 “가기 전에 고별 무대 한 번 해야겠다”고 했지만, 가볍게 던진 그 말에 헤임달은 감명을 받았고 아스가르드 멤버들은 고마움에 눈물까지 글썽이며 고별 무대를 준비했다. 말 한마디에 아스가르드의 고별 무대를 책임지게 된 것.

준비 자금만 최소 5백만 원이라는 얘기에 진명이 조용히 커피 잔을 내려놓을 때 예은은 용기를 냈다. 외할머니 생신 가족 모임에서 엄마의 눈치를 이기고 “저 휴학한 거 스펙 쌓고 경험 쌓느라고 그런 거 아니에요”라며 1년 전 겪은 데이트폭력을 고백했다. 벨에포크에 돌아와선 “정여사 살찐다”는 지원의 말에도 “살찌지 뭐”라며 음식을 준비, 마음을 짓누르던 엄마의 눈초리와 식욕의 무게에서 한결 편해진 모습을 보였다.

첫 연애, 첫 실연에 방황하던 은재는 종열을 만나 “모두 다 처음 겪는 감정이라서. 미안해요. 그리고 고마워요. 사랑받는다는 게 어떤 건지 알게 해줘서”라며 외면하고 부정했던 실연의 감정을 제대로 받아들였다. 조은 역시 인생의 3분의 2만큼 알고 지냈고 엄마, 아빠보다도 가까웠던 예지와 멀어진 후 “나 예지랑 헤어졌어. 한 참 전에 헤어졌는지 모르겠는데 나도 이제 헤어지게 됐다”며 상실감에 눈물을 흘렸다.

기억을 찾은 후 과거 초등학교 미술 선생이었던 한관영의 집에 찾아가고 이름으로 온라인 검색도 해보던 지원은 관영의 사은회 초대장을 받았다. 어째서 자신에게 초대장이 온 건지 의아해하던 지원은 효진의 집에도 같은 초대장이 온 것을 보고 “효진이는 그 자리에 내가 있기를 원했어요. 한관영 선생과 마주하는 자리에 내가 있기를 원했더라구요. 이제 내가 할 수밖에 없어요”라며 굳은 다짐을 알렸다.

방명록에 죽은 문효진(최유화)의 이름을 남기며 관영의 사은회에 참석한 지원. 과연 지원이 기억해낸 과거의 진실은 무엇일까. /kangsj@osen.co.kr

[사진] JTBC ‘청춘시대2’ 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