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리고 누르고...로지텍, 다이얼 탑재 키보드 ‘크래프트’ 출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10.16 18: 22

로지텍은 크리에이티브 다이얼을 탑재한 프리미엄 키보드 크래프트(CRAFT)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래프트 키보드는 알루미늄 재질의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크라운’을 탑재해 사용 중인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인식, 필요한 작업 도구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다이얼을 누르거나 터치, 회전해 어도비 포토샵에서 이미지 밝기, 대비, 채도를 조정할 수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MS) 엑셀에서는 표를 만들거나 변경하고, 워드 작성 프로그램에서 글자 크기를 쉽게 바꿀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다이얼 ‘크라운’을 가볍게 터치하면 프로그램의 툴바 메뉴에 바로 접근할 수 있다. 또 크라운을 누르면 다른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 돌리면 선택한 메뉴값을 변경할 수 있다. 크라운은 다양하고 즉각적인 컨트롤 기능으로 사용자가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정교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자주 쓰는 프로그램의 프로필을 설정하면, 어도비 포토샵 CC,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C,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어도비 인디자인 CC와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 마이크로소프트 기능은 윈도우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크래프트는 손을 가까이 대면 작동되는 동작인식 백라이팅을 적용했다. 주변 조도에 따라 백라이트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풀 사이즈로 제작된 이 키보드는 편안한 타이핑을 제공하며, 각 키는 안전하고 정밀하게 설계됐다. 크래프트는 스포트라이트 프리젠터, 무선 마우스 MX 마스터 2S 등 로지텍의 프리미엄 라인업과 잘 어울리게 디자인됐다.
이 외에도 크래프트는 로지텍 유니파잉 USB 수신기와 블루투스 스마트를 이용해 최대 3개의 기기에 동시에 페어링 할 수 있다. 이지-스위치 버튼으로 기기 간 자유롭게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나 맥 운영체제와 호환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로지텍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